[에스와티니] 내각 회의 및 UN 기관 마인드교육
[에스와티니] 내각 회의 및 UN 기관 마인드교육
  • 강태욱
  • 승인 2023.12.2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각회의 마인드강연
- UN 기관 및 기구 담당자들 마인드교육 및 청소년 프로그램 논의
- UNDP 에스와티니 주재 회장 및 임원진 마인드교육 및 청소년 프로그램 논의

내각 오리엔테이션 마인드 교육

11월 박옥수 목사의 국왕 면담
11월 박옥수 목사의 국왕 면담
11월 초 새로 임명된 음니소 러쎌 다미니 총리와 박옥수 목사의 면담
11월 초 새로 임명된 음니소 러쎌 다미니 총리와 박옥수 목사의 면담

지난 11월 박옥수목사의 에스와티니 방문 이후, 정부 및 국제 기구들의 마인드교육에 대한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음스와티 3세 국왕과의 면담에 새로 임명된 러셀 다니미 총리가 함께하면서 마인드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후 에스와티니 지부에 12회 국회 취임 워크숍에 이어 내각 장관 오리엔테이션에도 마인드강연을 요청했다.

음니소 러쎌 다미니 총리에게 마인드 교육 교재 소개
음니소 러쎌 다미니 총리에게 마인드 교육 교재 소개
마인드강연을 경청하는 총리, 부총리 이하 20부처 장관들 

총리, 부총리를 비롯한 20개 부처 장관들이 모인 가운데 내각 오리엔테이션이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에스와티니의 수도 음바바네에 위치한 내각회의실에서 열렸다. 마지막 날인 20일, 내각 회의에 초청된 강태욱 선교사는 마인드교육으로 오리엔테이션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국민들의 의식 개선을 통해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처럼, 에스와티니의 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이 마인드의 변화임을 시사하며, 마음의 세계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성경에 근거한 마인드교육을 소개했다.

감사 인사를 전하는 총리
감사 인사를 전하는 총리

마인드강연 이후 러쎌 다미니 총리는 폐회를 하며, 지난 11월 박옥수 목사와의 만남을 추억했다.

“지난 달, 마인드교육의 설립자 박옥수 목사님을 만나 뵙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그 이후로 마인드교육에 대해 접해보며 우리나라 발전에 꼭 필요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교육부와 협의 하에 국가 커리큘럼을 재정비하고자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내각 장관들과 함께 이 마인드교육에 대해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강연 이후 여러 장관들이 각 부처에 마인드강연을 해달라고 요청했고 앞으로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함께 협력하자고 입을 모았다. 또한 에스와티니 지부가 에스와티니를 위해 하는 활동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
 

UN 요청 여러 기관 담당자들과 청소년 프로그램 논의 및 마인드강연

UN 관계자들과 IYF 에스와티니 팀
UN 관계자들과 에스와티니 팀

지난 11월 박옥수 목사의 방문을 준비하던 강태욱 선교사와의 인연이 닿은 UN 에스와티니 최고책임자(레지던트 코디네이터)로 재직 중인 조지 와키라 씨의 요청으로 UN 전략기획실장과 직원들이 에스와티니 지부를 방문했다.

“청소년들을 위해 하는 일들을 UN에서도 배우고, 함께 협력하고자 미팅을 요청합니다.”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에 대한 논의
마인드교육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에 대한 논의
마인드 강연을 듣는 UN 담당자들
마인드 강연을 듣는 UN 담당자들

그리고 지난 12월 초, 벤자민 UN 전략기획실장, 본 합스버그 상임정책고문을 비롯해 UN 산하 기구인 UNICEF, UNDP, UNFPA 담당자들이 모인 가운데, UN 하우스에서 강태욱 선교사의 마인드강연을 시작으로 에스와티니 발전 및 청소년 활동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UN에서는 에스와티니의 발전을 위해 최근 가장 화두로 삼고 논의되고 있는 분야가 기술학교 설립과 운영이라고 소개하며, 청소년들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 그 기술을 활용하고 발전시킬 기회를 논의하던 중 IYF 에스와티니 지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벧엘 건축학교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기술 뿐 아니라 정신 건강을 위한 마인드 교육이 함께 이루어 지고 있음에 놀라워했다. 계속해서 각 분야의 UN 산하 기구들이 IYF와 함께 국가와 청소년 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을 요청했다.
 

UNDP 에스와티니 주재 회장 및 임원진 마인드교육 및 청소년 프로그램 논의

넬씨 골라카이 UNDP 에스와티니 주재 회장
넬씨 골라카이 UNDP 에스와티니 주재 최고책임자

12월 초, UN 하우스에서 가진 미팅 후속으로 UNDP(United Nation Development Program) 최고 책임자와의 본격적인 논의가 지난 12월 15일 UN하우스의 UNDP 회의실에서 있었다. UNDP는 유엔총회의 하부 조직으로서 유엔 헌장 정신에 입각해 개발도상국의 경제적/정치적 자립과 경제/사회 발전을 목표로 하는 유엔 개발 계획 단체다. 이날 미팅에는 넬씨 골라카이 UNDP 에스와티니 주재 최고책임자를 비롯해 전략 기술팀이 함께했다.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는 사람들
마인드강연을 경청하는 사람들
강연에 열중하는 UNDP 에스와티니 최고책임자
강연에 열중하는 UNDP 에스와티니 최고책임자
에스와티니 발전을 위해 IYF와 협업할 것을 약속한 UNDP 에스와티니 팀
에스와티니 발전을 위해 협업할 것을 약속한 UNDP 에스와티니 팀

UNDP 에스와티니는 현재 에스와티니의 실업률 개선과 대학 졸업생들의 졸업 이후 인턴 활동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에스와티니 지부에서 하고 있는 여러 활동들과 연계해 이러한 문제들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했다. 또한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4개 분야의 발전을 통해 혁신, 문제 해결 및 비판적 사고를 통해 에스와티니의 세계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에스와티니 지부에서 운영 중인 기술학교, 졸업생들 자원봉사 교육, 마인드교육, 아카데미 활동들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UNDP는 에스와티니 지부와의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통해 에스와티니의 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함께 일할 것을 요청했다.

성경의 지혜를 담은 마인드교육이 에스와티니에 널리 전파되며 청소년, 사회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정부 및 국제 기구와의 협력을 통해 더 효율적이고 활발하게 활동이 이어질 것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