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부활절 칸타타 투어, 마약류 중독자 치료보호소에 울려퍼진 예수님의 부활
[대만] 부활절 칸타타 투어, 마약류 중독자 치료보호소에 울려퍼진 예수님의 부활
  • 김다은
  • 승인 2024.03.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오슝 마약류 중독자 치료보호소에서 2024년 3월25일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부활절 칸타타 영화 상영이 있었다. 치료보호소와의 협업은 본 기관 교화 위원인 우량즈목사의 소개로 이루어졌다. 3년 동안 이어온 인연은 그동안 많은 수감자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영화 상영 전 축하 공연을 하는 IYF단원들
집중해서 부활절 영화를 보는 수감자들

2005년10월 설립된 보호소는 6개월 단위로 수감자들을 교화해 사회로 귀화하게 한다. 25일 쩡취에펀소장은 100명 밖에 영화를 관람하지 못한 부분을 아쉬워하며 제도의 한계를 안타까워했다. 그는 "오늘 영화를 보는 내내 눈물이 나는 것을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시는 장면에서는 기독교인으로서 뜨거운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런 좋은 영화는 모든 수감자들이 다 보아야 합니다."라며 영화를 통해 받은 감동을 전했다.

치료보호소 소장이 기쁜 마음으로 감사를 표했다.
예수님이 돌아가시는 장면을 주의깊게 보는 수감자들
영화 상영 후 메세지 시간, 사람들의 마음에 예수님을 전할 수 있었다.
행사 후 관계자들과 즐겁게 사진 촬영

 이튿날 기쁜소식 대만교회 성도 및 단기선교사들은 가오슝 타오위엔구 지엔산리로 투어의 행보를 이어갔다. 찌엔산리는 해발 1300미터에 달하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대만의 대표 원주민 중의 하나인 부농족의 부락이다. 이곳 부농족은 그들의 문화를 보존함에 있어 특별한 사명감을 가지고 산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작은 시골 마을. 이곳에 예수님이 부활하신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다. 찌엔산 장로교회에서 투어팀에게 숙식을 제공해주고 찌엔산 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은 흔쾌히 학교를 공연 장소로 제공해 주었다. 공연에 앞서 가진 스텝모임에서 타이베이 변태식목사는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일하고 싶어하십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십시오.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를 도우십니다."라며 하나님을 의지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았다.

공연이 시작되고 관중들은 숨죽여 공연을 관람했다. 모진 고문 끝에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무대 뒤에서부터 걸어오는 장면에서는 여기저기서 눈물을 닦는 관중들을 볼 수 있었고, 예수님이 부활하시는 장면에서는 환호와 함께 힘찬 박수가 터져 나왔다.

매 순간마다 집중해서 극을 관람 중이다.
예수대신 바라바를 풀어달라고 외치는 백성들
십자가를 지고 가는 예수님
부활 후 제자들과 기쁨을 나눈다.

이어진 메세지 시간 변태식 목사는 힘차게 복음을 외쳤다. 로마서 3장 23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24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는 말씀을 인용해 예수님의 피로 이미 의롭게 되어 있는 우리를 힘있게 외쳤다. 180명 가량의 관중들 사이로 "아멘"이 들려왔다.

말씀을 달게 듣는 사람들
힘차게 복음을 외치는 변목사
처음 듣는 말씀에 귀기울인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건산교회 펑지싱 목사는 "부활절 뮤지컬을 즐기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실제 공연 긴장감을 통해 우리는 성경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제자들이 경험한 것을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우리 죄인들을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셨다가 부활하신 것을 압니다. 이 생생한 공연은 몰입감이 넘쳤습니다. 변목사님의 메세지를 통해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목적은 죄인을 의롭게 하시는 것임을 진심으로 알게 되었고, 나는 오늘 내가 의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뮤지컬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삶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며 소감을 전해왔다.

젠산(Jianshan) 장로교회 취안 종량(Quan Zhongliang) 장로

젠산(Jianshan) 장로교회 취안 종량(Quan Zhongliang) 장로, 55세
진아수 자매님(사촌)을 통해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을 기념하고 나의 죄를 씻어주는 이 공연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청년들이 자신들의 젊음을 연기로 표현해 내는 모습에 매우 감동받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부활로 우리의 죄가 완전히 씻겼기 때문에 이제 나는 의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변 목사님의 말씀 중 가장 감동적인 부분은 예수님께서 '다 이루었다. 모든 죄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신다'는 말씀입니다. 목사님을 통해 우리는 '다 이루었다'라는 말씀의 참뜻을 분명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씻어주신것을  모든 사람이 믿을 수 있게 되길 바라고, 나는 지금 의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죽으심과 부활을 이렇게 전하게 되어 매우 감동적입니다.

Du Siwei 타오위안구 시장

Du Siwei 타오위안구 시장
예수님은 너무나 위대하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죽으셨기 때문에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더욱 위대합니다.  당신은 그분을 믿는 믿음을 통해 의롭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의 죄를 씻어서 천국에 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정말 좋은 일입니다.  목사님이 전하신 성경 말씀을 성경적 관점에서 볼 때 의롭다 함은 믿음으로 말미암는 것이요. 믿음으로만 의인이 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타오위안구 건산촌 이장, 천젠이

타오위안구 건산촌 이장, 천젠이
공연을 통해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사흘 만에 부활하셔서 우리의 모든 죄를 씻어주셨습니다.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이렇게 건산에 뜻깊은 행사를하려 와준 기쁜소식 대만교회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계속 이곳에 와서 활동하기를 소망합니다.

젠산(Jianshan) 초등학교 교장 젱궈이(Zeng Guoyi)

젠산(Jianshan) 초등학교 교장 젱궈이(Zeng Guoyi)
성경에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는 부분이나 죄인을 의인으로 바꾸는 부분은 저는 장로이기 때문에 성경에 매우 친숙합니다. 저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을 매우 확신합니다. 세상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예수님의 부활로부터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의인이 되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의인이 될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첫 공연을 무사히 마친 뒤 찍은 단체사진

남은 투어 기간에도 기쁜소식 대만교회의 성도및 단기 선교사들은 예수님의 피로 의롭게 해주신 하나님을 의지해 마음을 다해 복음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