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축제 in Alcala
[필리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축제 in Alcala
  • 배원균
  • 승인 2024.04.1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칼라 방가시난 바얌방 ( Alcala Pangasinan Bayambang)
- Butuin Dance Camp

4월 13일, 필리핀에서 Butuin Dance Camp 행사가 열렸다. 'Butuin'은 필리핀어로 '별' 이라는 뜻으로 필리핀 지부에 있는 댄스팀 이름이다. 현재 필리핀에 파견되어 해외봉사단원들과 필리핀 지부에 있는 Butuin 댄스팀이 같이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다.

Butuin Dance Camp 포스터
Butuin Dance Camp 포스터                                                                                      

이번 행사에는 약 60명 정도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라이쳐스 댄스 배우기, K-pop 댄스 배우기, 힙합 댄스 배우기 등이 있었고, 그 외에는 미니올림픽, 마인드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행사 전 접수하고 있는 학생들
행사 전 접수하고 있는 학생들

라이쳐스 댄스 배우기, K-pop 댄스 배우기 시간에는 학생들이 가장 열심히 따라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고 특히 K-pop댄스는 한국에서 파견된 해외봉사단원 중 한 명이 직접 진행하며 댄스를 가르쳤다.

라이쳐스 댄스를 따라하는 학생들
라이쳐스 댄스를 따라하는 학생들
K-pop 댄스를 배우는 학생과 가르치고 있는 GNC단원
K-pop 댄스를 배우는 학생과 가르치고 있는 단원
K-pop 댄스를 배우고 있는 학생들과 GNC단원 (2)
K-pop 댄스를 배우고 있는 학생과 가르치고 있는 단원

그리고 준비한 미니올림픽 시간에는 학생들과 해외봉사단원들이 같이 팀을 이뤄 진행했다. 협동을 요구하는 게임으로 이루어진 미니올림픽 시간에는 모두가 하나되어 게임을 진행했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과 단원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학생들과 단원들

행사의 가장 중요한 시간이었던 마인드교육에서는 필리핀 바기오교회의 빈센트(Vincent) 목사와 필리핀 케손교회의 제이알(Jayer) 전도사가 학생들에게 행복한 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번 마인드교육에 빈센트 목사는 "행복은 변화로부터"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이야기했고 제이알 전도사는 "IYF Dream"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이야기했다.

학생들에게 마인드강연을 하고 있는 필리핀 바기오교회 빈센트(Vincent) 목사

"마인드교육은 여러분들과 같은 청소년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들 또한 강한 마인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힘들기 때문에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약한 마음의 가지고 있기에 포기하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교육은 여러분들에게 강한 마음가짐과 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마음을 움직이는 도구입니다."
 

학생들에게 'DREAM'에 대해 강연하고 있는 필리핀 케손교회 제이알(Jayer) 전도사

"우리는 우리 자신의 세계에 살때 우리는 제한적으로 모든것의 보게 될 것이지만, 박옥수 목사가 하나님의 진정한 사랑을 받았을 때 꿈을 꾸는 것 처럼 더 큰 것 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구원을 받으면서 하나님께 자신의 삶을 맡기기 시작했고, 그 순간부터 시편2장 8절을 통해 꿈을 꾸고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삶에서도 우리는 누구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있는가, 어느 길을 따라가고 있는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알칼라 댄스캠프 참석자 인터뷰-(1)
알칼라 댄스캠프 참석자 인터뷰-(1)

"안녕하세요. Butuin Dance Camp Pangasinan에서 저는 많은 것을 즐길 수 있었고 이 경험을 제 인생에서 소중하게 간직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알칼라 댄스캠프 참석자 인터뷰-(2)
알칼라 댄스캠프 참석자 인터뷰-(2)

"Dance Camp에 참여하면서 저는 너무 행복했습니다. 단순히 제가 원해서가 아니라 이곳 Pangasinan에서 다른 사람들, 다른 학교 사람들, 다른 지역 사람들과 소통하고 어울리고 싶어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다른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고 다른 문화들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Dance Camp에 합류해서 춤을 추면서 저희 춤에 대한 재능을 보여줄 수 있었고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행복한 시간을 함께 보낸 학생들과 필리핀 지부 사람들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또 자기 자신도 변화하고 꿈을 가지며 살 수 있다는 사실에 행복해했다. 많은 학생들이 가까워졌고 이로 인해 필리핀에 복음이 많이 전해지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