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거룩해, 의로워, 깨끗해” 부활절의 참된 의미가 전파된 의성
[의성] “거룩해, 의로워, 깨끗해” 부활절의 참된 의미가 전파된 의성
  • 권은민
  • 승인 2024.04.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라시아스합창단 부활절 콘서트에 의성군민 1천여 명 참석
- 박옥수 목사 부활절의 참된 의미 전해
그라시아스합창단 부활절 콘서트가 열린 의성문화회관

지난 17일 저녁 7시, 의성문화회관에서 그라시아스합창단 부활절 콘서트의 10번째 투어 지역인 경북 의성에서 개최됐다. 1천여 석을 가득 메운 의성군민의 환호와 박수로 부활절 콘서트가 시작됐다.

의성군민의 환호와 박수로 부활절 콘서트가 시작됐다.
최후의 만찬을 나누는 예수님과 제자들
십자가를 지고 가는 예수님
부활하신 예수님을 기뻐하는 제자들

이번 콘서트는 우리 인간의 죄를 위해 고난을 받고 십자가에 돌아가신 예수그리스도의 죽음과 사흘 만에 부활한 과정이 합창단의 오케스트라 연주, 합창단원들의 아름다운 노래와 섬세한 연기가 더해져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는 장면에서는 많은 관객들이 눈시울을 붉혔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참 의미를 전하는 박옥수 목사

이어 무대에 올라선 그라시아스합창단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성경 로마서 3장 23절과 24절의 말씀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참 의미를 전했다.

박 목사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우리 죄를 위해 죽었습니다. 우리 죄를 위해 예수님이 대신 벌 받았으면 우리가 죄인입니까? 죄가 씻어졌습니까? 죄가 씻어졌다는 것입니다. 성경이 말하기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음에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성경은 네 죄를 위해 예수님이 죽으셨어. 죄에 대한 벌을 다 받았기 때문에 네 죄는 전부 씻어졌어. 너는 거룩해. 너는 의로워, 죄가 없어. 이것이 십자가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라고 복음의 메시지를 힘있게 전했다.

이번 의성 공연에는 지역주민, 학생, 군인 등 다양한 관객들이 참석했으며, 개신교, 천주교 등 종교와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관람하며 부활의 참 의미를 되새기게 했다.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대해 모르는 사람, 대충 아는 사람, 잘 아는 사람을 막론하고 정확하게 성경을 통해 자세히 나타낸 것이 놀라웠습니다. 의성에서 이렇게 수준 높은 그라시아스합창단 공연을 볼 수 있어 감사하고 합창단의 이름처럼 예수님의 인간을 향한 큰 사랑을 생각하게 해줘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두봉 / 프랑스인 천주교 주교)

“저도 예수님을 믿는다며 교회를 다녔지만 부활절 칸타타 속에 나타난 예수님의 부활은 너무 의미가 크고 이번 공연을 통해 내 죄를 다 가져가신 것이 믿어졌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박옥수 목사님 말씀을 들을 때도 예수님이 부활하신 정확한 의미를 알 수 있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기량, 실감나는 연기에 너무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런 귀한 공연을 의성에서 보게 해주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종헌/의성)

“몸이 아프다는 핑계로 이번 공연을 못 봤다면 많이 후회했을 거예요. 나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예수님을 보면서 정말 기뻤습니다. 저는 교회를 다니며 대성통곡을 하고 눈물을 많이 흘렸었는데 예수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신 참된 의미를 알고 난 후 마음속에서 웃음꽃이 피어났습니다. 내 몸과 마음을 다 바쳐 이 복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남희숙/의성)

기쁜소식의성교회 배민성 전도사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전해진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의 참된 의미가 의성과 군위 지역을 크게 변화시키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 콘서트는 18일 울산공연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