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국내 최초의 마음 분석 강연집 출판기념회
[GNN] 국내 최초의 마음 분석 강연집 출판기념회
  • GNN
  • 승인 2011.07.06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문제 최고의 해결책

2011년 7월 5일 오후 5시, IYF 월드캠프 개막식이 열리는 부산 벡스코(BEXCO) 2층 APEC홀에서 국제청소년연합(IYF) 설립자인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 분석 강연집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교육에 미래가 없다'는 말이 쉽게 나오는 요즘, 이 책은 젊은이들이 우리 사회의 일꾼으로 자라나도록 하기 위해 청소년 문제 최고의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여 개국 장·차관, 국회의원 등 세계적 인사 대거 참석

이수성 전 국무총리, 한나라당 김성수 의원, 국민생활체육회 이강두 회장을 비롯한 명사들과 세계 20개국 청소년부처 장차관, 그리고 7명의 해외 시장(市長)과 대학총장 등 세계적인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국내외 청소년 500여명이 함께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다.



진행은 저자인 박옥수 목사를 소개하는 홍보영상 방영 후 이수성 전 국무총리, 김종렬 부산일보 사장, 정량부 동의대 총장이 차례로 축사를 전했고, 9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으로 자메이카에 다녀온 강승아 단원이 감사편지를 낭독한 후 박 목사에게 감사의 꽃다발을 증정했다. 이어서 국제합창대회 대상을 수상한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축하 공연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명사들의 이어진 극찬

“제가 다녀본 출판기념회 중 오늘과 같이 내외 귀빈들을 모시고 가진 자리는 없었습니다. 저자 박옥수 목사님은 이 사회에 평화와 사랑을 심는 분입니다. 더없이 존경하고 오늘 출판기념회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수성 전 국무총리)

“많은 젊은이들이 목사님의 저서를 읽으면서 행복과 평안을 찾기를 바랍니다.” (김종렬 부산일보 사장)

“저는 그동안 박 목사님과 함께 가나, 캄보디아, 몽고, 태국 등 월드캠프를 다니면서 많은 젊은이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렇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분이 계시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박 목사님은 청소년들의 참 스승입니다.” (한나라당 김성수 의원)


중국 최고 청소년단체도 알아본 ‘마인드 강연’의 진가

박 목사는 세계 각국의 뜻 있는 인사들과 함께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IYF)을 출범하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을 실시해 왔다. 그로 인해 수많은 대학생들이 변화되어 아프리카 등 세계의 오지로 가서 봉사 및 선교활동에 매진했다. 국내외 언론은 박 목사의 강연이 대학생들 사이에 일으키는 이같은 신선한 바람에 주목했고, 그를 이 시대 최고의 마인드 강연 전문가이자 변화의 멘토로 앞다투어 소개하기 시작했다.

특히, 지난 2009년 12월 14~15일, 8천여만명의 청소년들이 등록된 중국 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의 초청으로 박옥수 목사는 중국 청소년들을 위해 강연했고, 이 내용은 중국 국영채널 CCTV와 인터넷 매체를 통해 보도되는 등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고, 급기야 중국내 한 출판사로부터 책으로 출간해 보자는 제의를 받기에 이른다.




눈에 보이지 않는 힘에서 벗어나는 비결 제시

공청단 강연 내용에 그간 IYF 대표고문으로 청소년 상담 및 멘토활동을 해 오며 청소년들과 나눈 이야기를 덧붙여 정리한 것이 바로 이번에 나온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이다.

박옥수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그 해답을 제시했다.

“저는 1988년부터 수원교도소 교화위원, 그 후에는 대전교도소 교화위원으로 있으면서 많은 죄수들을 만나 죄수들이 어떻게 죄를 짓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들으면서 저는 한 가지 사실을 정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바로 어떤 생각 하나가 사람의 마음에 들어와서 그 사람을 끌고갈 때, 자기를 믿고 그 생각을 따라가는 사람은 살인수나 사형수가 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성경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어떤 생각이 사람을 끌고 간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사람들은 뭔가에 끌려서 자신들의 삶이 불행해진다는 사실을 알지 못 합니다. 보이지 않는 악한 영이 그런 생각들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가 많은 젊은이들이 자신들을 끌고 가는 악한 힘에서 벗어나게 해 주는 힘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행복한 세상으로 인도하는 네비게이션

‘마음’이란 단어만큼 우리 삶 속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도 없다.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어 풀리지 않을 문제, 해결되지 않을 갈등은 세상에 없을 것이다. 하지만 ‘마음’은 여전히 우리에게 생소한 세계, 때로는 나조차도 주체할 수 없는 세계로 남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같은 시점에서 독자들에게 마음의 본질을 꿰뚫는 원리를 제시하고 행복의 길로 안내하는 책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의 출간은 ‘나조차도 어찌할 수 없는 내 마음’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네비게이션과도 같다.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는 조만간 중국어를 비롯하여 영어, 스페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인들과 함께 읽힐 예정이다.


저자인 박옥수 목사의 바람대로 이 책이 한 권씩 세상 모든 사람들의 손에 들려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행복한 세상으로 안내해 주는 나침반이 되길 기대해 본다.


============ 굿뉴스TV 출판기념회 소식 ===============

<인터뷰> 김성수 / 한나라당 국회의원
정말 어렵고 힘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모습 잘못되어 가는 아이들에게 마음의 변화를 줘서 정말 다시 새로운 삶을 살게 하는 용기를 주는 정말 대단한 우리나라의 세계의 지도자라고 저는 생각이 되고 정말로 이분이 하는 일 저도 함께 돕고 싶은 마음에 여기까지 왔습니다.

<인터뷰> Hon.Jean Jacouses Nyenimigabo / 부룬디체육문화부장관
청소년들이 어떻게 자라야 할 지, 그리고 그들이 어떻게 우리나라를 더 나은 나라로 만들 것인지 가르쳐 오신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학생들이 아프리카뿐 아니라 전세계를 비출 청소년들이 될 것을 생각하니 기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