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볼타지역 Culture Youth Festival 개최하다!
[가나] 볼타지역 Culture Youth Festival 개최하다!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4.04.0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lo-Afiadeyigba 고등학교에서
 

가나 IYF지부에서는 지난 3월29일 볼타지역 Anlo-Afiadeyigba 고등학교에서 Culture Youth Festival  (청소년 문화 페스티발)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월드캠프에 열렸던 HeadMasterMeeting(교장선생님모임)에 참석한 교감 선생님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이라 더욱 특별했다.

Anlo-Afiadeyigba고등학교에는 이미 IYF CLUB이 만들어져 있었고 70여명의 학생들이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었다. 다른 학생들은 멤버들의 활동을 보며 IYF에 대한 호기심을 가졌다.

 케타지역 국회의원 대표

행사 시작전부터 학생들은 페스티벌에 대한 설렘으로 가득했다. 전교생 300여명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모두 참석해 강당을 가득 채웠고 이 날 행사에는 케타지역 국회의원 대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전통 댄스
 블랙펄 공연

이날 Culture Youth Festival 프로그램 하나 하나에 학생들은 큰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했다. 라이쳐스   댄스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고 문화댄스, Anlo-Afiadeyig학생들이 준비한 전통 공연, 블랙펄, 굿뉴스코 소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이어졌다. 특히 직접 볼 순 없지만 영상으로나마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공연을 보며 학생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고 함께 춤을 추며 합창단의 노래에 흥겨워했다.

 마인드 강연시간

 

이어진 마인드 강연시간. 학생들은 차분한 마음으로 강연을 경청했다. 강사 조경원 목사는 인간의 지혜와 근본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고, 거룩한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예수님을 만나기 전과 후에 인생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자세히 설명했다. 마인드 강연이 끝난 뒤에도 많은 학생들이 IYF와 말씀에대해 궁금해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볼타지역을 시작으로 많은 가나 학교에 Culture Youth Festival를 개최 할 것을 소망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