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첫 야외 컬쳐 "세계문화를 체험하다"
[일본] 첫 야외 컬쳐 "세계문화를 체험하다"
  • 신효원
  • 승인 2015.09.19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9월16일(수) 일본 도쿄우에노공원에서 세계문화박람회 ‘Culture’가 열렸다. 9월22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월드캠프를 홍보하고 IYF를 알리기 위해서 시작된 이번 컬쳐에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의 4대륙으로 나누어서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설치했다. IYF 센터의 물품과 각 나라의 대사관에서 지원 받은 물품으로 각 대륙의 특징을 살린 디자인과 여러 이벤트를 준비했다.

▲ 한국전통놀이 "투호"를 즐기는 사람들
▲ 유럽부스 물품을 소개
▲ 아시아부스 부채만들기

▲ 스파이더맨과 뉴욕을 배경으로 한 포토부스

컬쳐 행사를 짧은 시간에 준비하게 되어 부족한 부분이 많았지만, 막상 행사가 시작되자 중고등학생을 포함하여 외국인 유학생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월드캠프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마인드 강연에 대해서 질문을 하며 많은 관심을 가졌다.
컬쳐 참가자 중 사진촬영이 전문이라고 하는 여학생은 마음을 열고 이번에 열리는 월드캠프 때 자원봉사자로 참가하겠다고 했다.

▲ 아프리카 전통의상을 입은 할아버지

▲ 일본IYF트위터를 통해 홍보

▲ 아프리카부스 "감사의 돌"을 만드는 사람들
▲ 아메리카부스 북미문화를 관람하는 남학생들

행사 중간 중간에 굿뉴스코단원들이 각 나라의 문화댄스를 선보여 지나가던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고, 댄스를 지켜보던 몇 명의 학생들은 함께 댄스를 하기도 했다.
처음으로 야외에서 컬쳐 행사를 갖게 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IYF 와 월드캠프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굿뉴스코 자원봉사자와 진행을 담당한 사람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