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의롭다 하신 이’를 알리는 행복한 소식
[인천] ‘의롭다 하신 이’를 알리는 행복한 소식
  • 전성경
  • 승인 2022.03.2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개 부서에서 SNS홍보로 다양한 콘텐츠로 집회 소식 알리다
- 사고하고 교류하는 과정 속에 발전하는 인천교회

2022년 상반기 지역 온라인 성경세미나가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를 주제로 개최된다. 기쁜소식인천교회는 3월 27일(일)부터 30일(수)까지 김진성 목사 초청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진행한다. 

온라인 성경세미나 포스터
온라인 성경세미나 포스터

만물이 소생하는 봄날 코로나19는 여전히 극성을 부리고 있지만, 이번 성경세미나는 인천 시민에게 희망과 소망을 넣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교회 성도들은 그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만남을 이어가며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했다. 말씀으로 구원을 받은 사람들은 새로운 삶에 감사하며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이번 성경세미나의 소식을 알리기 위해 기쁜소식인천교회에서는 SNS 홍보를 시작했다. 성경세미나 주요 광고와 부서별로 진행된 SNS 광고는 인천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성경세미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기독교와 종교 주제로 인천, 시흥, 대구 지역에서 서로 다른 4개의 광고 소재로 유튜브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청년 SNS팀은 타겟층과 송출 위치 등을 모니터링하면서 광고 효과를 높이고 있다.

각 부서별 SNS홍보
각 부서별 SNS홍보

인천교회 장년, 부인, 실버, 청년, 대학생, 학생회, 주일학교, 합창단 등 8개 부서에서는 각 부서에 맞게 타겟층을 선정하고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여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홍보하고 있다.

▶장년회팀은 아빠들을 상대로 가족, 건강, 커리어 등의 주제를 내세워 홍보하고 있다. ‘마음을 업그레이드하면 인생이 달라진다’는 메시지를 강력히 던지며 성경세미나에 초청하고 있다. ▶청년팀은 ‘당신의 고민을 편하게 나눠보세요’라는 주제로 솔로몬 편의점을 운영한다. ‘2030 청년들의 고민 맛보기’로 솔로몬의 지혜가 가득한 곳에 초대한다는 문구를 던졌다.

▶대학생팀에서는 메타버스 고민 상담소, 오프라인 고민 교제라는 주제로 신앙을 이어가고 있다. 진로, 대인관계, 외모 콜플렉스, 취업이라는 콘텐츠로 대학생 100명 구원 및 해외 봉사 연결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홍보하고 있다. ▶주일학교팀은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라는 주제로 부모 상담, 아카데미 등으로 홍보하며 성경세미나에 초청하고 있다. 또 ▶학생회팀에서는 ‘누구한테 말하기 어려운 자녀 문제’라는 주제로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전문가와 상담이라는 콘텐츠로 홍보하며 강연을 듣고 선물을 받는 형식으로 홍보하고 있다. 

인천교회 청년회 부장 이종수 형제는 "이번 집회에 각 부서는 이번 정기집회를 SNS로 어떻게 홍보할지 생각하세요!"라는 종의 이 한마디는 우리가 이번에 사람들을 얻기 위해 어떻게 집회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사고하게 하고 교류하게 했고 부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로 많은 사람을 초청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통로로 쓰임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인천교회 청년회장 김혜진 자매는 “청년 SNS홍보팀이 8개 부서의 형제자매님들과 기획, 광고 타겟 등을 함께 의논하며 홍보를 준비했습니다. 주일학교부터 실버까지 SNS 광고를 처음 진행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서툰 부분이 있지만, 이사야 43: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라는 말씀처럼 이번 집회 SNS 홍보를 시작으로 인천교회 각 부서에서 SNS 홍보를 활용해 더 많은 인천 시민들을 얻을 수 있는 길을 하나님께서 열어주실 것이 소망됩니다. 또 저희 청년들이 교회 각 부서 복음의 일에 쓰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부인회 팀별 미션
부인회 팀별 미션

▶부인회팀은 매주 온오프라인 행사를 만들어 계속해서 연결되었던 사람들과 사귐을 가지고 있다. ‘갱년기 주부들을 위한 인생 고민 해결’이라는 주제로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주부들의 스마트한 스트레스관리법을 담았다. ‘인생사이다 카페’, ‘김포서울여성병원 김소은 원장 초청 무료 특별 강좌’,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함께 만보 걷기’ 등으로 성경세미나 소식을 알리고 있다. 또 신문 전도, 심방 가기, 함께 기도하고 성경 읽기, 전화 심방 등으로 성경세미나 초청 및 복음을 전하고 있다. 매주 미션을 통해 팀별로 연결되었던 많은 사람에게 끊임없이 복음을 전하고 교제하고 있다.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홍보 중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홍보 중

구월동에 사는 박용자 씨는 “매주 줌으로 성경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1장 말씀을 전해주면서 죄로 시작된 인생의 막을 내리고 예수님으로 말씀으로 시작되면 죄가 없어져 인간의 모든 문제가 떠나가서 행복한 인생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영원한 속죄를 이루셨다는 말씀을 들으면서 나는 행복한 의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논현동에 사는 권희 씨는 “줌에서 매주 성경 말씀을 들었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구원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말씀을 들으면서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이 감사했습니다. 줌 성경 공부를 통해 말씀을 알게 되어 너무 좋고 이번 온라인 성경세미나에도 꼭 참석해서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인천교회 장갑연 자매는 “목사님께서 말씀 중에 디모데후서 4장 2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라는 말씀을 의지하면서 성경세미나를 준비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나 자신을 볼 때는 때를 못 얻겠다는 마음이 들었었는데 막상 발걸음을 내디뎠더니 우연히 러시아 사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교회와 집회를 소개했는데 마음을 여는 것을 보면서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인천교회 최성순 자매는 “사람들에게 길거리에서 전도하는 것이 굉장히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성도들과 함께하면서 용기를 얻었습니다. 공원에서 만났던 한 아저씨는 이렇게 성경세미나 소식을 전해줘서 감사하다는 표현을 했습니다. 부담을 넘고 교회의 복음 일에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홍보하는 실버팀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홍보하는 실버팀

▶실버팀은 슬기로운 실버 생활이라는 주제로 건강 체조, 노래 교실, 건강강연, 스마트 기기 배우기 등 실버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많은 회원과 교류하고 있다. 이번 성경세미나를 준비하며 SNS 광고를 진행했고, 많은 사람을 초청하기 위해 매일 같이 사람들에게 성경세미나 소식을 알렸다.

예비 성경세미나를 진행한 실버팀
예비 성경세미나를 진행한 실버팀

또한 실버팀은 지난 22일 김진성 목사 성경세미나를 앞두고 예비 성경세미나를 진행했다. 오미크론 확산으로 노인들은 외출이 더 힘들어졌는데 온라인 예비 성경세미나에 초청해 노래 교실과 건강 스트레칭으로 활기를 불어 넣고 말씀을 통해 얼어있는 마음에 복음을 심기었다.

이정동(83세) 씨(는 “실버대학에서 참석하고 마인드강연을 듣게 되습니다. 정말 유익한 프로그램과 삶의 유익한 강연을 들으면서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꼭 그 세미나에 참석해서 내 인생에서 정말 필요한 이야기를 꼭 들어봐야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숙희(85세) 씨는 “두피 문제로 미용실을 방문했는데,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하다가 예수님으로 인해 죄가 없어졌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생소하기도 하고 놀라웠지만 더 듣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온라인으로 성경세미나를 한다는 소식에 날짜를 확인해서 미용실에 오기로 했습니다. 말씀을 빨리 듣고 싶은데 오늘 여기 들어온 것이 제게는 큰 복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김진성 목사 온라인 성경세미나는 3월 27일(일)부터 3월 30일(수)까지 저녁 7시 30분, 과 낮 10시 30분에 유튜브 실시간 방송과 줌(ZOOM) 실시간 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복음을 전하는 인천교회 성도
복음을 전하는 인천교회 성도

이번 성경세미나를 준비하는 과정은 인천교회 많은 부서에 발전을 가져왔다. 뾰족한 송곳을 만드는 것처럼 관심분야와 타깃을 설정해 콘텐츠를 만들고 방향을 잡아가는 과정에서 사고하고 교류하고 있다. 또한 잘하는 부서를 따라 하고 실패한 것을 보완하는 과정에서 인천교회의 모든 행사가 복음을 찾는 이들에게 정확하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쁜소식인천교회는 이스라엘에서 하나님의 큰 축복이 임하는 것을 보고 들으며 인천지역에도 큰 구원의 역사가 이뤄지겠다는 믿음과 소망으로 계속해서 SNS홍보 및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