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제3회 주말아카데미 졸업식 및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청소년부 양해각서 체결(MOU)
[케냐] 제3회 주말아카데미 졸업식 및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청소년부 양해각서 체결(MOU)
  • 김혜미
  • 승인 2023.06.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회 주말 아카데미 졸업식
-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청소년부 양해각서 체결(MOU)
주일 오전 예배에 참석한 주말 아카데미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지부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고, 뿐만 아니라 마인드를 가르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주말 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많은 학생들이 불가능해 보이는 형편 앞에서 발걸음을 내디뎌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마인드를 배웠다. 일요일 오전엔 모든 아카데미 학생들이 주일 예배에 참석하여 복음을 듣고 오후에는 아카데미에 참석한다.

주말 아카데미는 제1회 160명, 제2회 240명, 제3회 450명의 학생들이 졸업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기쁜소식 나이로비 교회와 연결되어 지금까지도 함께하고 있다.

▣ 제3회 주말 아카데미 졸업식

제3회 주말 아카데미 졸업식
졸업식에 참석한 졸업생들
졸업식에 참석한 졸업생들

6월 17일(토), 450명의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주말 아카데미 졸업식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주말 아카데미를 통해 그래픽과 디자인, 컴퓨터A/B, 카메라, 비디오, 프로그래밍, 한국어, 중국어, 프랑스어, 음악, 댄스, 태권도, 축구, 농구, 마인드교육, 신학과 등 17개 수업에 참석하여 보다 넓고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배웠다. 특히 이번 제3회 주말 아카데미 졸업식에는 청소년부 장관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단기선교사들과 자원봉사자들의 문화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곧이어, 졸업생들의 빛나는 축하공연이 있었다. 졸업생들은 그동안 주말 아카데미를 통해 배운 것을 보여주기 위하여 밤낮으로 연습했다. 참석한 가족 및 친지들의 열띤 축하와 환호가 졸업식장을 뜨겁게 달궜다.

주말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낀 학생들은 이 교육이 자신들의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 함께 나누고자 소감을 발표했다.

임마누엘 / 마인드교육 아카데미 졸업생

“마인드교육을 받기 전에는 제가 하는 모든 일들이 다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하루는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옳은 마음’이라는 주제가 제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제가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틀릴 수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때부터 제 인생이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주말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하고 마인드교육 수업을 통해 제 마음의 변화가 일어나 기쁩니다.”

존 무디아니/프로그래밍 아카데미 졸업생
존 무디아니 / 프로그래밍 아카데미 졸업생

“저는 2016년 1월에 프로그래밍 아카데미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짧은 시간 카메라를 작동하는 방법, 사진 편집, 비디오 편집, 그래픽 등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인드강연과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제 삶이 변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저는 가족을 얻었고 귀한 두 아이를 얻었습니다.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서 저를 이끌어주셔서 많이 바뀔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오늘 졸업하게 돼 감사하고, 기쁜소식 나이로비 교회와 연결되는 귀한 은혜를 입어 기쁩니다.”

비트리스 은제리/GBS (Good News Broadcasting System) TV 아나운서
비트리스 은제리 / GBS(Good News Broadcasting System) TV 아나운서

“저는 졸업한 후 은혜를 입어 GBS(Good News Broadcasting System) 방송국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게스트들을 안내하는 일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올해 아나운서가 되었습니다. 아직도 믿기지가 않고 꿈을 꾸는 것 같습니다. 주말 아카데미는 제 형편, 성적과 상관없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말 아카데미가 저희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예시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모든 졸업생들을 축하하고 싶고 여러분들도 저처럼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청소년부 장관은 많은 청소년들이 주말 아카데미를 참석해 다양한 양질의 교육들을 배우는 것을 보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마인드강연을 하고 있는 케냐 나이로비 김요한 지부장
마인드강연을 하고 있는 케냐 나이로비 김요한 지부장

이어지는 마인드강연 시간에 케냐 나이로비 김요한 지부장은 “졸업한 후에도 여전히 여러분 삶에 어려움, 문제, 한계가 따라올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의 사고방식을 조금만 바꾸고 그 문제를 다른 방식으로 바라본다면 그곳엔 항상 길이 있습니다. 저희 주말 아카데미 졸업생들 또한 이 아름다운 나라의 지도자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

저희의 죄에 대한 문제도 조금만 다르게 바라본다면 성경 말씀을 통해 분명히 의인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마서 3장 23절을 통해서 나를 본다면 죄인이 맞습니다. 하지만 24절을 통해서 나를 본다면 의인이 된 것이 맞습니다.”라며 귀빈들과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했다.

강연 후, 아바부 나므왐바 청소년 장관의 축사가 이어졌다.

아바부 나므왐바 청소년부 장관은 주말 아카데미 졸업생들에게 마인드의 변화를 통해 이 나라를 이끌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케냐 나이로비 지부의 놀라운 성과와 청소년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헌신에 감사를 표했다.

"주말 아카데미는 도시 빈민가에 거주하는 가장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삶의 기회와 목적,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습니다. 케냐 나이로비 지부는 청년들이 케냐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저희는 케냐 젊은이들이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원합니다. 그래서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의 능력을 굳게 믿습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들을 필요로 합니다. 젊은이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크게 꿈꾸고 마인드를 바꾸세요. 여러분들의 인생이 변하게 될 것입니다!"

장관상을 수여받고 있는 우수학생들
장관상을 수상하는 우수학생들

청소년부 장관은 각 학과를 대표하는 우수학생들에게 장관상을 수여했다.

밴드 아카데미 학생들의 신나는 공연으로 졸업식이 마무리됐다. 장관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무대에 올라와 함께 즐기고 춤을 추었다. 함께하는 동안 모두가 가족이 됐다.

▣ 인터뷰

에밀리 마이나/청소년부 국장

“청소년들의 사고방식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마인드의 변화입니다. 저희는 케냐 나이로비 지부의 협력에 항상 감사했습니다. 또한 나이로비 지부와 청소년부 간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것이 매우 기쁩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복음과 마인드강연을 듣고 케냐를 빛낼 것을 생각할 때 소망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저희 청소년부와 함께 일해주셔서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기쁜소식 나이로비 교회가 어떻게 삶을 변화시키는지 더 듣고 싶습니다.”

찰스 마이나 므왕기 / 태권도 아카데미 학생

“저는 태권도 아카데미를 통해 기쁜소식 나이로비 교회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카데미를 통해 좋은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서 영광이었습니다. 오늘 졸업식은 잊을 수 없는 날이 될 것입니다. 교육부 장관님이 오셔서 저희를 축하해주어 감사드립니다. 또한 저희의 삶을 변화시켜주시고 복음을 전해주신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기쁜소식 나이로비 교회에도 감사드립니다.”

샤론/한국어 아카데미 학생

“오늘은 정말 완벽한 하루였습니다. 주말 아카데미에서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마인드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마인드교육은 제 삶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매시간 새로운 것을 배우고 마인드교육을 통해 제 마음이 더 강해지고 어떻게 사고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 배우게 되어 너무 감사합니다. 귀한 기회를 저희에게 주신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제3회 주말 아카데미 졸업식 소식이 청소년부와 아바부 나므왐바 청소년부 장관 개인 SNS를 통해 알려지며 졸업생들을 대외적으로 축하했다.

▣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청소년부 양해각서 체결(MOU)

6월 12일(월요일), 청소년부는 앞으로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더 체계적으로 일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청소년부는 나이로비 지부와 함께 청소년을 위해 많은 일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청소년부의 차관과 정책국장, 행정국장, 재능발굴국장, 기획평가국장 등 20여 명의 국장 및 청소년부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청소년부 국장 에밀리 마이나

청소년부 국장 에밀리 마이나는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함께 일하며 많은 청소년들이 변화했습니다. 이 나라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마인드교육을 통해 리더십과 멘토링을 배우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주말 아카데미를 통해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이 케냐에 진행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이러한 많은 일들을 함께하고 싶습니다.”라며 환영사를 했다.

이후 레이 오칭 차관은 케냐 청소년들을 위해 일하는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2008년 이후 매년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캠프를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해 50명의 직원들이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서 마인드교육을 들었으며, 그들은 현재 많은 청소년들을 담당해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주말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의 가난하고 불우한 청소년들을 위해 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도 많은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들을 나이로비 지부와 함께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케냐 나이로비 김요한 지부장은 이날 깊은 사고력의 중요성에 대해 마인드강연을 했다.

“마인드의 변화가 한 나라를 바꿉니다. 생각하고 사는 사람과 그냥 사는 사람은 다릅니다. 사고한다면 그곳에는 항상 길이 있습니다. 사고하는 사람에게 지혜가 생깁니다. 로마서 3장 23절을 보면 저희는 죄인입니다. 하지만 로마서 3장 24절을 통해 저희는 의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사고하면 모든 것이 다르게 보입니다. 케냐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마음과 연결돼 사고한다면, 세상을 뒤집을 수 있는 지혜가 생기고 케냐를 세계 최고의 나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청소년부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후, 단기선교사들의 아카펠라 공연이 있었다.

프란시스 체게 부국장의 폐회사를 끝으로 양해각서(MOU) 체결 행사가 마무리됐다.

“오늘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게 돼 기쁩니다. 지금까지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10년 넘게 일하면서 놀라운 일들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케냐와 케냐 청소년들을 위해 일해주어 감사하고, 앞으로 국가 청소년 행사들을 나이로비 지부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서로 어떻게 돕고 협력할지 같이 의논해 여러 훌륭한 일들을 만들어내고 싶습니다.”

하나님께서 케냐 젊은이들을 위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길을 여셨다. 3개월간 진행되는 주말 아카데미는 교육만 아니라 복음과 마인드교육을 함께 진행해 학생들의 삶을 바꿨다. 주말 아카데미를 통해서 기술을 배우고 복음을 들은 졸업생들이 앞으로 이 아름다운 나라를 이끌 리더가 되고 케냐를 복음으로 덮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