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울산 외국인 근로자들과 이주민 여성들을 위한 한가위 마인드 행복 프로그램 개최
[울산] 동울산 외국인 근로자들과 이주민 여성들을 위한 한가위 마인드 행복 프로그램 개최
  • 김다래 기자
  • 승인 2023.09.2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석을 맞아 한국 전통문화 체험으로 사귐과 교류의 장 열다.
- 언어의 장벽을 넘어 마음이 연결돼 모든 참가자에게 행복과 소망을 선물하다.
- 한국에서의 복된 만남, 복음의 연결고리가 되다.

기쁜소식동울산교회 부인회에서는 9월 24일 일요일 외국인 근로자들과 이주민 여성들을 위한 '마인드 행복'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 외국인 근로자들과 이주민 여성들을 위한 마인드 행복 프로그램으로 교류의 장을 만들다

우즈벡, 네팔, 미얀마, 스리랑카,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등지 출신 70여 명이 함께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추석을 앞두고 울산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과 이주민 여성들과 자녀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폭넒은 교류와 사귐을 제공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

▲ 안태형 목사 “마음의 힘” 주제 마인드강연

안태형 목사는 ‘마음의 힘’을  주제로 사막을 여행하는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를 서두로 "아들에게 절망이 왔지만 아버지의 마음이 흘러 들어와 연결됐을 때 새 힘을 얻었습니다. 아버지의 마음과 연결됐을 때 소망이 찾아왔듯이 서로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어 행복하고, 어떤 일을 만나든지 이길 수 있는 힘을 얻기를 바랍니다. 한국에서 지내는 동안 주변에 좋은 사람들과 마음의 교류를 하면서 행복한 희망을 얻고, 앞으로 계속 사귐 속에 교류해가기를 바랍니다"라고 모든 참석자들에게 소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 집중해 마인드를 경청하는 참석자들

식전 공연으로 한국 전통문화 체험으로 제가차기, 윷놀이, 달고나, 투호 던지기, 딱지치기, 복주머니 만들기를 하면서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식전행사인 한국 전통문화 “윷놀이”를 체험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 복주머니 만들기
▲ 한국 전통문화 체험으로 딱지를 접고, 한바탕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어린이들의 “갑돌이 갑순이” 공연은 참가자들에게 큰 미소를 선물했다.
▲ 한국어 교실에 연결돼 참석한 이찬얼 어린이 가족, 갑순이 갑돌이 공연을 함께하며 즐거워했다.

소통과 상호작용을 증진시키는 팀별 보드게임은 원활한 게임 전달을 위해 미리 나라별로 언어를 번역해 함께 읽으면서 진행돼 언어의 장벽없이 기쁨으로 하나된 마음을 느끼는 시간이었다.

▲ 보드게임-펭귄얼음깨기
▲ 보드게임-큐비즈, 언어는 다르지만 한마음이 되다.

한국의 문화를 즐겁고 쉽게 익히는 노래로 배우는 한국어 교실은 모든 참가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한국어 노래 배우기 “그대 없이는 못살아” 음악에 맞춰 부르고 있다.
▲ “그대 없이는 못살아” 배운 노래로 포크 댄스를 모두가 함께
▲ 한국에서의 복된 만남이 복음으로 연결되고 있다.

동울산 부인회는 다문화 근로자들과 이주민 여성들과 자녀들을 위한 한국어 교실을 운영 중에 있으며 다양한 눈높이 프로그램 개발로 올바른 마인드 함양과 교류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