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행복 속에 잠들고 소망 가운데 눈을 뜨다! 전북지역 대학생청년MT
[부안] 행복 속에 잠들고 소망 가운데 눈을 뜨다! 전북지역 대학생청년MT
  • 이희영
  • 승인 2024.04.0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벚꽃이 만연하게 핀 3월 끝자락, 기쁜소식부안교회에서 29일(금)부터 30일(토) 1박 2일간 전북지역 대학생 및 청년회 MT를 열었다. ‘행복 속에 잠들고 소망 가운데 눈을 뜬다’라는 구호 아래 진행된 행사에는 전북지역 대학생, 청년을 비롯해 동문 및 간사를 포함한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골든벨을 즐기는 학생들
식전 공연으로 ‘우리의 꿈’, ‘You know better then I ‘를 부른 김은아 학생
공연을 보며 행복해하는 대학생들

첫날 저녁에는 기쁜소식전주교회에 시무하는 장영철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우리 마음에 맞지 않다는 이유로 교회와 복음 안에 있는 더 크고 많은 소중한 것들을 등지게 될 때가 있어요.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교회 안에 있으면 문제와 부족을 능히 이기게 해주시고 가장 복된 사랑으로 만들어 가셔요. 올 한 해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복음의 일 앞에 쓰시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에 여러분이 쓰임을 받는 도구로 가장 가치 있고 복된 한 해를 보내길 바랍니다.”

전북지역 대학생 청년들에게 소망의 말씀을 전한 장영철 목사

말씀이 끝난 후, 작년 한 해 세계 각국에서 해외봉사를 하고 돌아온 22기 단원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후 학생들은 말씀을 통해 비춰진 마음을 그룹 미팅 시간에 나누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22기 해외봉사 수료 단원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튿날 오전에는 Q&A, 레크레이션, 야외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팀별로 친목을 다졌다

Q&A 시간에는 학생들이 평소 신앙생활에서 품었던 의문을 익명 사연으로 읽었고, 장영철 목사는 패널로 참여하여 질문을 말씀으로 풀어주면서 복음을 위해 사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 강조했다.

평소 신앙에서 느낀 궁금증을 말씀으로 풀었던 Q&A프로그램

“목사님의 메세지를 들으면서 하나님의 약속이 나를 가장 복되게 이끈다는 마음이 들었고 약속과 말씀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대학교 생활을 하며 가장 중요한 복음의 일을 귀찮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Q&A를 통해 이 것이 잘못된 마음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앞으로 복음을 섬기고 전파하는 일에 중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이수민 / 전주 / 대학생)

오후에는 부안 채석강에서 팀별로 점심을 먹고 바닷가 구경을 했다. 학생들과 간사들은 전 날 못 다한 이야기 꽃을 피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변산반도의 유명 관광지 채석강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MT에 참석하면서 학업이나 개인적인 일들로 인해서 못 만났던 사람들과 서로의 안부와 근황을 물으며 더 가까워지게 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장영철 목사님의 파인애플 스토리를 들으며 내 옳은 마음이 하나님의 일을 가로막을 수 있다는 것이 많이 와 닿았습니다." (박은채 / 익산 / 대학생)

“우리 교회 대학생들과 청년들이 서로 교제하면서 기쁨과 행복의 맛을 보기를 소망하며 MT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MT을 통해 서로 같이 맛있는 음식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자신의 신앙도 점검해보는 계기가 되서 감사합니다.” (이준수 / 전주 / 청년)

2024년 한 해 복음의 주역이 될 전북지역 대학생 및 청년들

학생들은 목사님의 말씀을 통해 그동안 교회 안에 품었던 의문을 해결하고, 소망의 눈으로 복음의 일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 2024년 전북지역에 펼쳐질 많은 복음의 일에 함께 달려갈 대학생, 청년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