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을 빛내줄 그들! 2024 필리핀 문화경연대회
[필리핀]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을 빛내줄 그들! 2024 필리핀 문화경연대회
  • 배원균
  • 승인 2024.05.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닐라 메트로폴리탄 극장
-세계문화 경연대회

5월 2일, 필리핀에서 가장 큰 공영장인 메트로폴리탄 극장에서 2024 필리핀 문화경연대회가 열렸다.

2024 필리핀 문화경연 대회 포스터

이번 대회는 필리핀 지부와 Butuin댄스팀이 협력하여 열리게 되었다. 이 대회에서 대상 수상 팀은 한국에서 열리는 2024 세계문화 댄스 페스티벌에서 필리핀 대표로 출전하고, 한국 월드캠프에도 참가할 수 있기에 참가 팀들의 열띤 함성 속에 댄스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 참가팀은 3개 팀으로 내셔널 대학교팀, 세인트 루이스팀, 에덤선 대학교팀이 참가하였다.

필리핀 전통문화 댄스를 보여주는 '내셔널 대학교 팀'
   필리핀 전통문화 댄스를 보여주는 '세인트 루이스 대학교 팀'
필리핀 전통문화 댄스를 보여주는 '애덤선 대학교팀'

이번 대회에서는 참가 팀들의 필리핀의 전통문화 공연만을 보는 것만 아니라, Butuin 댄스팀이 준비한 한국의 전통문화 공연인 '부채춤'과 '태권무' 공연 그리고 Little Butuin 댄스팀이 준비한 아프리카 전통문화 공연 'Twende'를 선보여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Butuin 댄스팀의 '부채춤' 공연
Butuin 댄스팀의 '태권무' 공연
Little Butuin 댄스팀의 'Twende' 공연

참가팀들과 Butuin 댄스팀의 공연이 다 끝난 이후에는 Jevant 박주호 대표가 대회 참가자들과 관객들에게 '세계는 넓다'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마인드강연을 하는 Jevant 박주호 대표

Jevant 박주호 대표는 "우리의 마인드는 너무 좁은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제가 필리핀에 해외봉사 프로그램으로 있으면서 너무 좁은 세상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필리핀의 문화, 언어 등은 싫었지만 받아들이니까 내 마인드와 세계관이 넓어지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 있는 모든 분들도 나와 다른 사람들의 문화를 받아들일 마음을 가지면 마인드도 좋아지고 넓어질 수 있습니다"라고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에 대하여 이야기하였다.

이번 대회 대상은 내셔널 대학교팀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내셔널 대학교팀'
순위와 상관없이 즐거워하는 참가팀들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팀들이 댄스에만 국한되지 않고 세계문화댄스페스티벌과 한국 월드캠프를 통해 더욱더 자신들의 시야를 넓혔다. 그들 마음속에 복음의 꽃이 피길 소망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