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IYF 마인드와 정신을 우리학교에 가르치기 위해 MOU를 체결했습니다!"
[태국] "IYF 마인드와 정신을 우리학교에 가르치기 위해 MOU를 체결했습니다!"
  • 굿뉴스데일리
  • 승인 2017.02.08 0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총장 및 교장 포럼>

태국 캠프 둘째 날인 7일, 9개국 3500여 명의 학생들은 랏끄라방 공과대학교 메인홀에서 월드캠프를 참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태국 월드캠프에는 청소년들을 이끌어가는 교육지도자들의 모임인 총장 및 교장 포럼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태국 대학 총장, 부총장, 학과장 등 15명의 태국 교육지도자들과 인도, 인도네시아, 네팔 등 동남아에서 이번 총장 및 교장 포럼에 참가했다.

참석한 교육관계자들은 오전, 오후 마인드강연과 주제발표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제점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함께 의논하고 연구하며 IYF가 가지고 있는 놀라운 마인드에 놀라워하며 배우고 있다.

 

오전에 진행된 총장포럼에서 박옥수 목사는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전했다.

“아무리 좋은 집이라도 아들이 마약 중독자이면 망할 수밖에 없고, 아무리 가난한 집이라도 아들이 건실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성공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음의 세계를 배우면 사고, 교류하는 능력을 배울 수 있고, 자신의 욕구를 절제하게 되어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 없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인드 교육을 받은 사람과 받지 않은 사람은, 브레이크 있는 차를 타는 것과 브레이크 없는 차를 타는 것 같이 차이가 납니다.”라고 강조하며, 오늘날 자제력이 부족한 학생들이 욕구를 절제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다른 마음을 넣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IYF는 마인드 교육을 통해 마음을 바꾸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마인드의 세계를 받아들이는 나라가 성공할 것입니다. 20년이 지나면 IYF가 세상을 이끌어 갈 것입니다. 태국이 IYF의 건전한 마음의 세계를 학생들에게 전해, 그들이 자라 미래의 세계를 이끄는 나라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IYF와 각 대학 간의 MOU 체결식>

저녁행사 직후에는 랏끄라방 공과대학교 귀빈실에서는 IYF와 각 대학 간의 양해각서(MOU)를 맺는 체결식이 있었다.

 
 

이번 체결식에는 IYF와 인도네시아의 팀블 누산타라 대학교(University of Timbul Nusantara)의 부총장(Vice rector for Academic)인 기손 마눌랑 엠엠(Dr. Gison Manullang, MM), 네팔의 아시안 인스티튜트 테크놀로지 앤 매니지먼트(Asian Institute of Technology and Management)의 이사장(Executive Chairman)이신 스리람 바굿 마떼(Dr. Sriram Bhagut Mathe), 인도 아루나찰 프라데시(Arunachal Pradesh)의 돈니 폴로 비드야 버번 에이치알 세컨데리 스쿨(Donyi Polo Vidya Bhawan Hr. Sec. Schoool)의 이사장 및 교장을 맡고 계신 레위 이 카티(Mr. Levi E. Katy), 인도 나갈랜드의 커뮤니티 에듀케이션 선터 스쿨(Community Education Center School)의 이사장(Director)인 수브넨바 콩쿠멀(Mr. Subonenba Longkumer), 인도 나갈랜드의 라제시와리 카루나 스쿨(Rajeshwari Karuna School)의 이사장(Director)인 스부넨바 롱쿠멀(Mr. Subonenba Longkumer) 이렇게 다섯 개의 대학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조인식 체결에 앞서 박옥수 목사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소망을 줄 수 있는 이런 귀한 자리를 빛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전하게 사랑 가운데에서 소망을 키울 수 있도록 이끌어 달라고 전했다.

 수브넨바 롱쿠멀(Mr. Subonenba Longkumer) 이사장

“저는 인도 나갈랜드에 커뮤니티 에듀케이션 선터 스쿨(Community Education Center School)와 라제시와리 카루나 스쿨(Rajeshwari Karuna School) 두 학교의 이사장입니다. 저는 젊은 학생들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IYF를 접했는데 IYF의 잘 훈련되어 있는 학생들과 프로그램에 놀랐습니다. 나갈랜드에는 높은 교육을 받은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마인드가 잘못되어 그 배운 것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인드 교육과 이렇게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훈련된 IYF 청소년들이 무슨 일을 해도 모두 다 훌륭하게 해내는 것을 보며 놀랐습니다. 이런 IYF의 마인드와 정신을 우리 학교에 가르치기 위해 오늘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런 캠프에도 2명씩을 선발해서 보내겠습니다. 우리 학교에 더 많은 마인드교육과 청소년들의 활동 부탁드리고, IYF와 관계자들께 감사드립니다.” – 수브넨바 롱쿠멀(Mr. Subonenba Longkumer) 이사장

 오른쪽 끝이 레위 이 카티(Mr. Levi E. Katy) 이사 & 교장

“우리 학교는 아루나찰 주의 돈 많은 부자 자녀들이 오는 학교입니다. 그래서 문제도 아주 많았습니다. 2013년 IYF의 마인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변하고 행복해하는 것을 경험해 보았고 그때부터 IYF 마인드교육이 얼마나 필요한 교육인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번 태국에 와서 박목사님의 마인드 강연을 듣고 교육지도자 포럼을 함께하고 있는데, IYF와 더욱 활발하게 일하고 싶어 MOU를 체결했고 내년부터는 태국 월드캠프에 우리 학교 학생들을 보내려고 합니다. IYF 설립자인 박 목사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 레위 이 카티(Mr. Levi E. Katy) 이사 & 교장

 교육지도자들의 모임인 총장 및 교장 포럼 기념촬영

태국 월드캠프 속에 마음이 바뀌고 있다.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방법들을 버리고 IYF 속에 흐르고 있는 마인드와 정신을 배우고 있다. 이들을 통해 학생들이 변하고, 가정이 변하고, 학교가 변하고 나라가 기쁨과 소망을 가지는 좋은 나라로 바뀌게 될 것을 생각할 때 감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