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시작된 주말 아카데미
[우간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시작된 주말 아카데미
  • 김혜민
  • 승인 2022.06.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명의 학생들이 접수해 함께한 아카데미
7개 수업으로 진행되는 주말 아케데미

6월 18일(토) 우간다 지부는 아카데미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약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아카데미를 포함한 대부분의 대면활동이 어려웠던 시기가 지나고 지난 18일 아카데미 오리엔테이션을 했다. 약 60명의 학생들이 접수해 배움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나타냈다.

방송 아카데미에 대해 설명하는 김현기 단원

아카데미는 6월 18일부터 시작돼 총 3달 동안 진행되며, 한국어, 중국어, 영어, 음악(피아노), 태권도, 댄스, 방송 등 7개의 수업이 있다.

댄스 아카데미를 설명하고 있는 최형빈 단원

아카데미 오리엔테이션은 아카데미 홍보 영상으로 시작을 알렸다. 학생들은 아카데미 홍보 영상에 신기해하며 집중했다. 이후 각 클래스 담당 교사들이 차례대로 무대 앞에 나와 학생들에게 수업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전체적인 커리큘럼을 설명하면서 학생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다.

마인드 강연을 하는 김형진 선교사

이후 김형진 선교사는 참석한 학생들에게 '욕구와 자제력'이라는 주제로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다. 김 선교사는 "여러분 아무리 좋은 차도 엔진만 있고 브레이크가 없으면 사고가 나서 그 차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것처럼 우리의 마음도 자제력이 없으면 불행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주말 아카데미에서 많은 것을 배우지만 마인드 강연을 통해 마음의 세계를 배워 강한 마인드를 갖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 한국의 관심있는 사람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한국어 아카데미"


한국어 수업은 초급반, 중급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학생들은 한국에 대해 관심이 많아 한국어 배우는 것을 좋아했다. 또한 한국어 수업 시간에 배운 것을 바탕으로 숙제도 해오면서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참석소감 / 한국어 아카데미 / 아이린
"이런 프로그램을 참석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주말마다 한국어를 정확하게 배울 수 있고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어서 재미있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를 살아가면서 어려움과 문제를 만납니다. 그런데 그것을 이길 수 있는 게 강한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매주 아카데미가 끝난 후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강한 마인드를 배울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 공용언어인 영어를 배우는 "영어 아카데미"


우간다에는 공용어로 영어를 사용하기에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우간다에 거주하고 있는 에티오피아, 에리트리아, 콩고, 소말리아 피난민들은 영어가 부족해 배우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많다. 영어의 기본 문법 수업을 배우며 학생들은 열심히 집중한다. 학생들은 영어를 배울 기회가 많지 않은데 아카데미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했다.

 

▣ 한국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태권도 아카데미"


태권도 수업은 준비 운동을 시작으로 태권도의 기본 자세인 발차기, 주먹 찌르기, 몸통 막기, 머리 막기 등을 배운다. 학생들은 처음 접해보는 한국 문화의 태권도를 신기해하며 즐겁게 따라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박자와 리듬으로 하나된 "댄스 아카데미"


댄스 수업은 댄스의 기본 스텝과 준비 운동으로 시작해서 라이처스스타즈 댄스 '카툰 히어로'를 가르쳐준다. 평소 댄스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지만 배울 기회가 없었던 학생들은 이런 시간을 통해 댄스를 배우면서 무척 재밌어했다. 

즐겁게 댄스하는 학생들

 

▣ 방송 마스터가 될 수 있는 "방송 아카데미"


방송 수업은 방송에 관한 이론 수업과 실기 수업을 동시에 진행한다. 전체적인 방송 진행과 카메라, 영상 편집을 배우면서 학생들은 흥미로워하며 좋아한다. 이론 수업을 바탕으로 직접 카메라를 다뤄보면서 학생들은 신기해하고 재밌어한다.

직접 실습수업을 하며 신기해하는 학생들

Brian / 방송 아카데미
"저는 평소에 방송 쪽에 관심이 많아 방송 아카데미에 참석했습니다. 방송에 대해 배우고 싶었는데 배울 기회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방송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는 오늘 '욕구와 자제력'을 주제로 한 마인드 강연을 듣고 나서 마음의 세계를 배우는 게 중요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강한 마음을 길러 성공적인 삶을 살고 싶어졌습니다."

 

▣ 음악의 이론과 실습을 배울 수 있는 "음악 아카데미"


음악(피아노) 수업에는 음악 기초 이론과 실습 수업이 진행된다. 피아노를 직접 쳐보기도 하고 이론 수업에서 배운 것을 나와서 발표하기도 하면서 학생들은 흥미로워한다. 

발표하는 학생
발표하는 학생
수업에 집중하는 학생들
수업에 집중하는 학생들

 

우간다 아카데미는 매주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 학생들의 마음속에 미래를 향한 희망과 기쁨을 심는 마인드 강연을 중점으로 진행한다. 우간다의 많은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소망과 기대를 품고 밝게 살아가기를 바란다. 더불어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마음이 연결되어 많은 학생들이 구원을 받는 놀라운 복음의 역사가 펼쳐질 것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