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 복음의 역사를 준비하는 콩코(Congo)
[콩고] 복음의 역사를 준비하는 콩코(Congo)
  • 김병국
  • 승인 2023.02.14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옥수 목사 방문 준비소식
- 국회의장 및 국회의원{각 분과 위원장}들을 위한 마인드 교육
- 콩고 TV, 신문 기자회견
- 석유자원부 장관(전 교육부)면담
- 교통부 장관 면담

콩고는 중앙 서부 지대에 위치하며 적도와 만나고 반사하라 지대에 속하며, 남동쪽으로는 콩고민주공화국, 서쪽으로는 가봉, 북쪽으로는 카메룬과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남서쪽으로는 앙골라의 월경지인 카빈다 주와 접하고 있다. 

콩고 브라쟈빌 시내 전경

콩고를 향한 하나님의 큰 뜻을 이루는 일을 앞두고, 이헌목 목사는 박옥수 목사 콩고 방문 준비를 위해 2월 6일(월요일) 콩고를 찾았다.

이헌목 목사와 일행은 국회의장, 부의장 및 국회 각 분과 위원장 마인드교육 및 면담, 석유천연자원부 장관(전 교육부 장관) 등 주요 인사 면담을 통해 마인드교육을 창안한 박옥수 목사의 3월 콩고 방문에 대해 알리고, 방문 준비를 위해 함께 논의했다.

국회의장 및 국회의원(각 분과 위원장)들을 위한 마인드교육

2월 6일 오전에 국회를 방문했다. 대통령 다음으로 의전서열 2위인 국회의장을 비롯, 국회 부의장, 국회 외교 분과 위원장, 국회 경제 분과 위원장, 국회 교육 분과 위원장 등 총 8명의 주요 분과 위원장들이 함께 참석했다.

콩고는 중앙 서부 지대에 위치하며 적도와 만나고 반사하라 지대에 속하며, 남동쪽으로는 콩고 민주 공화국, 서쪽으로는 가봉, 북쪽으로는 카메룬과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남서쪽으로는 앙골라의 월경지인 카빈다 주와 접하고 있다.  콩고를 향한 하나님의 큰 뜻을 이루는 일을 앞두고, 이헌목 목사는 박옥수 목사 콩고 방문 준비를 위해 2월 6일(월요일) 콩고에 방문했다. 이헌목 목사와 일행은 국회의장, 부의장 및 국회 각 분가 위원장 마인드 교육 및 면담과 석유천연자원부 장관(전 교육부 장관)등 주요 인사들을 만나 마인드교육의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3월 콩고 방문에 대해 알리고, 방문 준비를 위해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국회의장 및 국회의원{각 분가 위원장}들을 위한 마인드 교육2월6일 오전에 국회를 방문했다, 대통령 다음으로 서열 2위인 국회의장, 국회 부의장, 국회 외교분가 위원장, 국회 경제 분가 위원장, 국회 교육 분가 위원장 등 총 8명이 주요 분가 위원장들이 함께 참석을 했다.  -국회의장과 부의장 그리고 8명의 국회의원{각 분가위원장}들이 참석한 마인드 강연 -사고력, 강한 정신, 교류를 바탕으로 마인드를 하고 있는 이헌목 목사,이헌목 목사는 “한국이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깊은 사고력과 강한 정신, 교류를 바탕으로 한 마인드교육에 있었다며 콩고 또한 마인드 교육을 통해 마인드의 변화와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싶다 또한 "박옥수 목사님 방문 때 대통령 면담을 통해 마인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릴수 있도록 국회의장님께서 도움을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 므보바(Mvouba)국의의장과 악수하는 이헌목 목사 -마인드 강연을 듣고 소감을 발표를 하는 국회의장 -마인드 강연을 듣고 국회의원(국가 분과위원장)들의 질문시간마인드 강의를 끝나고 국회의장님께서는 “이런 마인드는 우리나라에 꼭 필요하다”고 하셨고, 설립자님께서 오시면 먼저 국회 의사당에서 전제 국회의원들을 모아놓고 마인드 강연을 할수 있도록 준비 하겠다”고 이어서 국회 분가 위원장님들도 “진짜 우리 콩고가 올바르게 발전하고,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이 마인드가 꼭 들어와야 된다” 고 돌아가면서 발표하고, 화답을 하며 박옥수목사님과 국회의장 그리고 국회 분가위원장 그리고 국희 의원들의 만남을 기대했다  -마인드 강연 후, 국회의장과 인사하는 이헌목 목사와 김기성 목사 일행 -마인드 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회의원{경제,교육 국가 위원장}들그리고 이어지는 기자 간담회를 통해 콩고언론, TV, 신문등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마인드 교욱에 관심을 가지고, 지리 응답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인터뷰는 특히 콩고 국영방송국에서 메인 프로그램인 저녁8시 뉴스 와 제1의 국영 신문을 통해 콩고 전역에 방송되어 이 기쁜 소식을 알릴 수 있었다. -국회 의사당 기자회견실에서 가진 기자회견  -국회의장과 부의장 그리고 8명의 국회의원{각 분가위원장}들이 참석한 마인드 강연
국회의장과 부의장 그리고 8명의 국회의원(각 분과 위원장)들이 참석한 마인드 강연

이헌목 목사는 “한국이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깊은 사고력과 강한 정신, 교류를 바탕으로 한 마인드교육에 있었다며 콩고 또한 마인드교육을 통해 마인드의 변화와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싶다. 또한, 박옥수 목사님 방문 때 대통령 면담을 통해 마인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릴 수 있도록 국회의장님께서 도움을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 므보바(Mvouba)국의의장과 악수하는 이헌목 목사
므보바(Mvouba)국회의장과 악수하는 이헌목 목사
-마인드 강연을 듣고 소감을 발표를 하는 국회의장
마인드 강연을 듣고 소감을 발표하는 므보바 국회의장
-마인드 강연을 듣고 국회의원(국가 분과위원장)들의 질문시간
마인드 강연을 듣고 국회의원(국가 분과위원장)들의 질문시간

마인드 강의가 끝나고 므보바 국회의장은 “이런 마인드는 우리나라에 꼭 필요하다”며 "IYF 설립자께서 오시면 먼저 국회 의사당에서 전체 국회의원들을 모아놓고 마인드 강연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고, 이어 국회 분가 위원장들도 “진짜 우리 콩고가 올바르게 발전하고,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이 마인드가 꼭 들어와야 된다”며 돌아가면서 발표하는 등 국회의장, 국회 분과위원장 그리고 국희 의원들은 박옥수 목사와의 만남을 기대했다.

-마인드 강연 후, 국회의장과 인사하는 이헌목 목사와 김기성 목사 일행
마인드 강연 후, 므보바 국회의장과 인사하는 이헌목 목사와 김기성 목사 일행
-마인드 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회의원{경제,교육 국가 위원장}들
마인드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회의원(경제, 교육 국가 위원장)들

그리고 이어지는 기자 간담회를 통해 콩고 TV, 신문 등 다양한 언론 매체들이 마인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질의응답을 나눴다. 이 간담회는 특히 콩고 국영방송국 메인 프로그램인 저녁 8시 뉴스와 제1 국영 신문을 통해 콩고 전역에 방송돼 기쁜 소식을 알릴 수 있었다.

-국회 의사당 기자회견실에서 가진 기자회견
국회 의사당 기자회견실에서 가진 기자회견
-국영방송국 콩고텔레(congo tele)등 여러 언론메체의 기자단
국영방송국 콩고텔레(TELE Congo) 등 여러 언론 매체 기자단
-콩고 제1국영신문 2면에 실린 국회의장과의 면담이 실렸다
콩고 제1 국영신문 2면에 국회의장과의 면담이 실렸다

석유자원부 장관(전 교육부 장관)면담

5년 전, 콩고에서 만났던 브르누 이투와(Bruno ITOUA) 석유자원부 장관(전 교육부 장관)을 만나기 위해 장관실로 향했다. 장관은 이헌목 목사를 기쁨으로 맞이했다. 이 목사는 “장관님! 저 6년 만에 다시 콩고에 왔습니다!”라며 반가운 인사를 전했다. 이후 진지한 면담이 진행됐고, 3월에 있을 박옥수 목사의 콩고 방문 소식을 전했다. 장관은 박옥수 목사의 콩고 방문을 적극적으로 환영하며 도울 수 있는 일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돕겠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콩고를 방문한 목회자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석유자원부 장관
​한국에서 콩고를 방문한 목회자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석유자원부 장관

교통부 장관 면담

박옥수 목사의 콩고 방문을 누구보다 활발하게 준비하고 있는 오노레(Onoré) 교통부 장관을 김기성 목사가 지난 12월에 만난 이후 두 번째 만남을 장관의 자택에서 가졌다.

김기성 목사는 “이번 3월에 IYF 설립자께서 콩고를 방문해 콩고 대통령님을 만나 마인드교육을 이야기하고 콩고를 위해 일하고 싶어 하십니다.”라고 하자, 장관은 “IYF 설립자께서 콩고에 방문하는 것은 우리나라를 위하는 일이기에 제가 앞장서 준비하도록 하고, 설립자를 모시는 것은 제가 장관된 임무”라며 마음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건설교통부 장관과 김기성목사 일행​
​​오노레 교통부 장관과 김기성 목사 일행​

이헌목 목사 방문 일정 동안 하나님께서 많은 길을 여셨고, 짧은 하루였지만 국회의장 면담 및 국회 분과 위원장 마인드교육, 석유자원부 장관 그리고 교통부 장관을 만나는 등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박옥수 목사의 콩고 방문을 온 마음으로 돕기로 했다.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는 하루였다.

앞으로 박옥수 목사 방문 일정이 약 한 달 남겨둔 가운데 교회의 큰 기도와 관심이 필요하고, 이번 이헌목 목사의 방문 일정을 통해 하나님의 손길을 볼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