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과이] 하나님과 마음을 합하는 2023 브릴야 오이(빛나는 오늘) 최종결선
[파라과이] 하나님과 마음을 합하는 2023 브릴야 오이(빛나는 오늘) 최종결선
  • 양경찬
  • 승인 2023.11.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브릴야 오이 3분기 결선
- 브릴야 오이 행사를 통해 교회에 연결된 사람들
- 브릴야 오이 최종결선

 지난 11월 26일 오후 6시에 파라과이 기쁜소식아순시온교회에서 브릴야 오이(빛나는 오늘) 최종 결승전이 있었다. 

브릴야 오이 최종 결승전 포스터

 파라과이 지부는 1년 동안 총 세 분기로 나누어 매주 토요일 저녁으로 재능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자신의 끼를 춤이나 노래, 연극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경연대회로, 최근 파라과이 내에서는 많은 호응을 얻으며 매주 10여명의 새로운 사람들이 참석하여 최근 11월 11일 3분기 브릴야 오이 결승전이 있었다.

3분기 결승진출자 안드레스 보가도 (Andrés Bogado)
3분기 결승진출자 삼미 알바레즈 (Sammy Álvarez)
공연을 서로 응원하는 참가자들
참석자들의 공연 이후 진행되는 마인드교육

 참석자들의 공연 이후에는 항상 마인드교육을 통해 복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파라과이 기쁜소식 아순시온 교회 청년들은 '브릴야 오이' 행사가 '성경세미나' 라는 마음으로 홍보부터 행사 준비까지 온 마음으로 준비했고, 브릴야 오이에 참석해서 구원을 받고 교회와 연결되는 사람들도 눈에 띄게 많아졌다. 

참석자 연락을 담당하는 청년 자매 따마리스 바네사 (Tamiris Vanessa)

따미리스 바네사(Tamiris Vanessa)

 "저는 브릴야 오이에서 참석자 연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교 일과 행사에서 제가 맡은 일을 병행하려 할 때 힘든 점도 많이 있었어요. 하지만 이 일이 복음을 위한 일이고 실제로 이 일을 통해 구원을 받고 교회와 연결되는 참석자들이 있다는게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2019년도에 처음으로 이 행사에 참석 했었는데요. 그 때 놀랐던 것은 아순시온에 이런 행사장이 있다는 것과 또 제가 들어보지 못했던 하나님의 마음을 가르친다는 점이 었습니다. 어떻게 시간이 흐른지 모르게 지나갔는데, 매순간 안될 것 같았지만 교회 음성에 마음을 합하고 발을 내딛었을 때 극적으로 저희 행사 상금도 마련하게 되고, 사람들도 채워지고, 하나님이 일하시는게 놀라웠습니다."

음향을 담당하는 청년 형제 아벨 휘게레도 (Abel Figueredo)

아벨 휘게레도 (Abel Figueredo)

 "저는 이번 행사에서 음향을 담당했습니다. 경연대회라 참석자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게 음향 조절을 잘 해야하는데요. 지난 분기에 예기치 못한 실수로 참석자 한분이 불만을 호소한 적이 있었는데요. '하나님이 이 일을 기뻐하신다. 다윗이 하나님의 일에 쓰임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과 마음을 합했기 때문이다'라는 말씀을 생각하며, 마음을 합해 일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를 통해 제 친구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었고요. 그 중 한명은 저희가 하는 행사에 마음을 많이 열고 그 친구의 아버지를 통해 앞으로 있을 칸타타 투어의 새로운 장소를 얻게 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저희가 생각지 못한 방법으로 힘있게 일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볼 때 매번 놀랍고 감사합니다."

브릴야 오이 행사를 도와주는 새로 연결된 청년들

발레리아 마이떼 (Valeria Maite)

 "저는 브릴야오이에 참석하고, 제 친구들 안또넬라(Antonela), 따이(Tai) 와 함께 브릴야 오이 행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의자 셋팅하는 일, 관객들이 오면 자리를 안내하고 리허설 진행을 보조하는 일들을 하는데요. 이곳에서 하는 일들을 보면 배울 게 많고, 규모가 크고, 또 건전하다는 점이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제가 교회에 간다고 하면 안심하고 보내시고 저도 이곳에서 청년들과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합니다."

 라이쳐스 파라과이 팀의 미국 댄스 공연 My Freedom 을 시작으로 브릴야 오이 최종결선 행사가 시작 됐다. 

아순시온 교회 청년들의 미국 댄스 공연 'My Freedom'

 최종 결승 진출자들은 쟁쟁한 노래와 춤 실력으로 순식간에 무대 분위기를 장악했고, 관객들의 큰 호흥을 얻었다. 

크라운 그룹(Grupo Krown) 의 댄스 공연
아날리아 까브레라(Analia Cabrera)의 노래 공연
로드리고 아리아스, 소피아 비야바(Rodrigo Arias, Sofia Villaba) 의 댄스 공연
쎄실리아 아마릴야(Cecilia Amarilla) 의 'Halo' 노래 공연
로드리오 베라(Rodrio Vera)팀의 댄스공연
호세 까브레라(José Cabrera)의 플룻공연 
5명의 심사진이 공연을 평가하고 있다.

 모든 참석자들의 공연 이후, 파라과이 기쁜소식 아순시온 교회 한이용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파라과이 기쁜소식 아순시온 교회 한이용 목사가 말씀을 전하고 있다. 

 한이용목사는 "그리시아스 합창단이 2015년 마르크트오버도르프(Marktoberdorf) 독일 국제 합창제에서 최고상을 수상하고 난 뒤, 그 자리에 머문것이 아니라 2023년 지금까지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장하며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그것은 개인의 능력 보다 누가 더 나은 마음을 가지고 있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전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 마음을 합하는 것이라며, 사도행전 13장에 다윗은 아무런 능력이 없었지만 하나님과 마음을 합했기 때문에 하나님의 일에 쓰임을 받는 귀한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다고 이야기다. 우리도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과 마음을 합하면 최고의 마음으로 앞으로 꾸준히 무대에서 멋진 공연을 선보이며 발전하는 삶을 살 것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에는 히브리서 10장 17절 "저희 죄와 저희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지 아니하리라"는 말씀을 함께 읽으며 참석자들 한명 한명 물어가며 하나님과 마음을 합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마음에 죄가 없는 사람 손들어보세요!"

 이번 2023 브릴야오이 최종결승전에는 1등 '크라운 그룹(Grupo Krown)' 2등 로드리오 베라(Rodrio Vera), 3등 로드리고 아리아(Rodrigo Arias), 소피아 비야바(Sofia Villaba) 가 수상하게 되었다. 

1등 크라운 그룹(Grupo Krown)
2등 로드리오 베라(Rodrio Vera)
3등 로드리고 아리아(Rodrigo Arias), 소피아 비야바(Sofia Villaba)
호르헤 비쟈 인스프랑 (Jorge Villa Insfran) (왼쪽)

호르헤 비쟈 인스프랑 (Jorge Villa Insfran)

 "저희 딸이 이번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저는 교회 목회자로도 일을 해봤지만, 이런 단체가 있는 것은 몰랐습니다. 청소년들이 방황하고 어두운 길로 빠질 수도 있지만 이곳은 청소년들을 밝고 건전한 분위기에서 경쟁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든 것이 놀라웠고, 영적인 말씀을 전해주는 목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따마스 까쎄레스(Tamas Caceres) (가운데)

따마스 까쎄레스(Tamas Caceres)

 "저희 딸이 이번에 댄스팀으로 참석했는데요. 제가 이곳에 와서 놀라웠던 것은 재능을 자극 시켜주는 일을 할 뿐만 아니라 영적인 공급을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목사님의 말씀은 놀라웠습니다. 건강한 몸은 그 안에 성령이 필요합니다. 청소년들이 이해 할 수 있는 쉬운 표현들로 그들이 영적인 감각을 얻고, 하나님과 마음을 합할 수 있는 말씀이었습니다. 이곳 SNS 를 팔로우 하고 목사님 말씀도 찾아 들으려고 합니다."

2023 브릴야 오이 최종결승전 단체 사진

 2023년은 이번 최종 결승전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된다. 3분기 동안 교회 안에 많은 형제 자매들이 온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고, 그 과정에서 하나님이 그들에게 일하시고 역사하시는 것을 똑똑히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많은 청년들이 연결이 되고, 그들이 또 교회를 위해 봉사하고 한 마음으로 일을 하고 있다.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고 싶어하시는 주님의 마음과 마음을 합해 우리가 발만 내딛으면 주님께서 파라과이에 힘있게 일하실 줄을 확실히 믿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