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아이티는 현재 하나님 온도 100℃
[아이티] 아이티는 현재 하나님 온도 100℃
  • 김보람, 신은비 기자
  • 승인 2015.06.1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아이티 영어캠프 다섯째날

아이티 영어캠프는 2012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1회때는 한 학교에서 영어캠프를 진행했지만 해가 갈수록 인지도가 높아져서 많은 학교에서 요청이 들어왔고 많은 학생들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 4회째인 이번 영어캠프는 사회의 이목이 집중된 만큼 다양한 기업들의 후원이 돋보였다.

 

무슨 기업이 영어캠프를 어떻게 후원했는지 구체적으로 얘기하고자 한다. BRANA 회사는 음료수를 만드는 공장인데 사이다 및 말타(아이티 소다)를 후원했고, BIG STAR SUPERMARKET에서는 1000불을, SUN AUTO 사장은 개인적으로 500불, NATCOM 통신회사에서는 인터넷 무료 설치와 핸드폰 20개, 전화기 심 200개를 제공했고, UN에서는 텐트 13대, 물차 3대와 버스 1대를, 수도권 지방교육부에서는 2200불을 후원했다. 이외에도 매년 후원해줬던 TROPIC S.A, 등 많은 기업들의 관심이 있었다.

 

특히, NATCOM 회사에서 후원 받은 인터넷이 가장 감사하다는 아이티 선교사. 인터넷 사정이 좋지 않은 아이티에서 캠프 동안 인터넷은 항상 문제였다. 그래서 작년에 NATCOM에서 후원 받기를 시도했지만 거듭 실패했었다. 그러다가 올해 공항에서 미국 자원봉사자들을 기다리면서 우연히 NATCOM 사장을 만나게 되었다. 사장은 직접 교회를 방문하여 우리의 이야기를 듣더니 마음을 열었고 인터넷을 무료로 설치해주었다. 또한 사장은 회사에 우리를 초대하여 IYF의 목적을 물어보았고 비전과 취지가 회사와 맞다며 같이 일할 것을 요청했다. NATCOM의 목적은 돈이 아니라 전 아이티 학교에 인터넷을 설치하는 것이었다. 이후에도 계속 협력하여 아이티에 희망을 줄 것을 요구했다.

 

사회 각계각층의 관심에 힘입어 6월 14일 오후, 시청 홀에서는 VIP 모임이 열렸다. IYF에 후원을 해준 것에 대한 감사 인사와 IYF의 비전 소개, 앞으로도 함께 할 것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정말 대단해요. IYF처럼 준비가 완벽하고 좋은 단체는 처음이에요. 저는 교회 안에서 문화와 관련된 일을 합니다. 영어캠프와 같은 프로그램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요. 왜냐하면 교회가 더 큰 역할을 하게 되면 아이티에도 큰 소망이 전달 될테니까요. IYF 영어캠프는 우리 삶의 기적을 보여주는 길이라서 좋아요. 내년에는 제 아들과 같이 꼭 참석하고 싶어요. 그리고 영어캠프뿐만이 아니라 다른 캠프가 있다면 참석하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저희 교회를 방문하고 초대해준 단기 선교사에게 정말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어요.” - Girlish

“저는 농장을 경영하는 일을 합니다.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IYF를 알게 되었습니다. 영어캠프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 미래에 대한 의지를 갖게 해주고 IYF는 학생들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마음의 세계를 이야기하는 것이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물질적인 도움은 잠시 만족을 주지만 정신적인 변화는 삶의 원동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지부장님과 상의해서 제가 사는 마을에 마인드 강연을 정규 과목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 Jack

 

또한 말씀 시간에 복음이 전해져 구원을 받는 사람들도 있었다. 

“저는 많은 생각에 매여서 살아왔습니다. 항상 회개기도를 하지만 죄가 여전히 제게 있는 것 같았고 죄 때문에 괴로웠습니다. 그러다가 목사님의 말씀을 듣게 됐는데 목사님께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위해 돌아가신 것을 믿기만 하면 의인이 된다고 하셨을 때 그 믿음이 제게 왔습니다. 죄에서 자유로워졌습니다. 저는 이제 더 이상 죄를 위해서 회개기도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미 의인이니까요. 이 말씀을 듣게 해준 IYF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 Dahana Pierre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시편 2:8)”. 우리에게는 믿음이 없지만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발걸음을 내딛었을 때 아이티 학생들을 바꾸고 아이티를 바꿔가시는 하나님. IYF 영어캠프를 통해 복음이 뿌려지고 있는 이곳은 아이티, 현재 하나님 온도 100℃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