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탄자니아 월드캠프 준비 소식: D-6
2010 탄자니아 월드캠프 준비 소식: D-6
  • 김일애
  • 승인 2010.08.0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에 치러지고 있는 월드캠프가 이곳 탄자니아에도 곧 시작한다. 6일 후면 시작할 월드캠프가 어떻게 준비되고 있는지 그 현장을 찾아가 보자.


월드컵 관람 한국 vs 그리스(2010.6.12)

6월. 이 곳 탄자니아에서 월드캠프 준비와 홍보로 한창일 때 세계적인 축제인 월드컵이 열렸다. 마침 탄자니아 한인회에서 IYF를 초대하여서 6월 12일 탄자니아 굿뉴스코 단원들은 한국과 그리스 경기를 볼 수 있게 되었다. IYF가 없었다면 그저 딱딱한 응원 속에 볼 뻔했던 월드컵이 IYF 굿뉴스코 단원들의 활약으로 한층 더 즐겁게 볼 수 있었다. 한국으로부터 먼 땅인 탄자니아에서의 한인회 모임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서먹서먹한 분위기 속에 IYF 굿뉴스코 단원들이 발 벗고 응원에 나섰다. 처음에는 의아해하며 머뭇거리던 사람들이 응원 열기가 달아오르자 IYF 굿뉴스코 단원이 이끄는 대로 응원하기 시작하면서 결국에는 한국이 승리하는 기쁨을 얻기도 하였다. 경기 관람을 마친 후 탄자니아 대사님은 IYF를 찾으시면서 덕분에 즐겁게 경기를 볼 수 있었다고 격려해 주시며 함께 사진도 찍어 주셨다. 어디를 가든지 IYF 학생들의 열정과 온 마음을 쏟는 모습에 말은 안 하지만 많은 한인들이 IYF의 멤버는 다른 젊은이와 다르다는 마음과 IYF가 빠지면 뭔가 허전하다는 것을 느끼는듯 하였다.




Mlimani TV 촬영 (2010.6.27) & ITV 촬영 (2010.7.11)

작년 약 1500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여 하나님의 큰 은혜 가운데 마친 첫 탄자니아 월드캠프에 이어 IYF 탄자니아 센터는 이번 8월 13일부터 18일 까지 열릴 월드캠프 준비에 한창이다. 작년 월드캠프 명단을 잃어 홍보하는데도 하나님만을 찾게 하셨다 기적적으로 무료로 TV 광고를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셔서 많은 사람들에게 월드캠프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작년 월드캠프를 준비할 때도 한 방송국을 통해 IYF World Camp가 소개된 뒤 많은 학생들이 캠프에 참석하여 말씀을 듣고 소망을 얻었었기에 이번에도 하나님이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을 연결시켜주실 거라는 소망이 들었다.

6월 27일 첫번째 TV촬영이 있었다. 탄자니아 수도 다르에스살람에서 인지도가 높은 채널인 Mlimani TV. 굿뉴스코 단원들과 탄자니아 IYF 학생들은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아나운서와 짧은 인터뷰 시간도 가졌다. IYF 안에서 어떤 변화를 입었는지 그리고 이곳에서 어떤 정신을 배우는지, 학생들은 옛 삶과 지금 봉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 계기를 소개했다. 이 후 이 방송을 보고 많은 학생들이 월드캠프에 접수하기도 하였다.



7월 11일 지난 Mlimani TV촬영에 이어 꾸준히 IYF에 대해서 관심을 가진 ITV가 다시 한 번 IYF센터를 방문하였다. 작년에도 많은 학생들이 IYF 대해 방영한 프로그램을 보고 World Camp에 참석했기에 이번 기회 또한 하나님이 탄자니아 젊은이들을 위해 준비하신 자리임을 알 수 있었다. 마침 ITV가 방문한 7월 11일은 작년 월드캠프가 끝나고 시작된 IYF Mahanaim Academy에 참석한 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졸업식 날이었다. 실제 작년 세계대회를 참석하고 이후 1년 동안 IYF Academy에 참석한 학생들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려주고 월드캠프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번에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Mahanaim Academy를 졸업한 Neema는 IYF를 만나기 전까지는 자신이 고아인 것과 많이 배우지 못한 마음 때문에 소망 없이 살아가던 학생이었다. 하지만 작년 월드캠프를 통해 IYF를 만나고 이후 Mahanaim Academy에 참석하면서 자신도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 소망을 가지게 되었다!


또 Allexander 아저씨는 직장 은퇴 이후 하루하루를 뜻 없이 보내던 중에 작년 월드캠프에 참석하고 이후 Mahanaim Academy에도 꾸준히 참석하게 되면서 비록 은퇴 했지만 계속 배울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남은 삶에 소망을 준 IYF에게 감사해하였다. 분명 아저씨의 이야기를 들은 이 시간 소망 없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탄자니아 젊은이들에게 소망을 심어주는 씨앗이 되었을 것이다.

더욱 더 놀라운 사실은 Alexander 아저씨가 평소 잘 만나지 않았던 동생에게 찾아가 자신이 IYF를 통해 소망을 가지게 되었음을 이야기를 하였고 그 동생은 형이 IYF를 통해 소망을 가진 것에 놀라하였고 마침 이번에 열릴 IYF World Camp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듣고 자신이 일하고 있는 은행을 통해 IYF World Camp를 스폰서 해주겠다고 발 벗고 나선 사실이다. 하나님이 우리가 생각지 못한 방법으로 또 다른 스폰서 길을 열어주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하나님이 허락하신 Mahanaim Academy에 온 마음을 쏟았을 뿐인데 하나님께서 이를 통해 또 다른 하나님의 일을 해 나가시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었고 하나님의 미련한 것이 사람의 지혜 있는 것보다 낫다는 말씀처럼 무엇이든지 우리가 아무리 잘 계획하고 잘 하더라도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준비해주시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음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 달 밖에 남지 않은 월드캠프를 준비하는 가운데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우리가 부딪히는 산보다 더 크신 하나님이 우리 뒤에 계시다는 것이 든든하고 감사하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방송을 보고 월드캠프에 참석하여 마음에 소망을 얻을 것을 생각할 때 벌써부터 다음 달에 있을 월드캠프가 기다려진다!


하나님은 이에 멈추시지 않으시고 동부 아프리카 전체에 나가는 Guardian이라는 신문사의 기자를 보내주셔서 무료로 IYF와 IYF World Camp에 대해 신문에 실릴 수 있는 기회도 주셨다. 얼마 전 TV 촬영으로 탄자니아에 내에는 IYF를 알릴 수 있었지만 동부 아프리카 전체에 우리를 알리는 일은 상상하지 못했는데 하나님이 이번 행사를 통해서 동부 아프리카에 IYF를 알릴 수 있는 길도 열어주셨다.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젊은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잡지인 Bang Magazine에서도 IYF 월드캠프 소식을 듣고 흔쾌히 무료로 2페이지를 월드캠프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Family Restaurant 행사 (2010.7.24)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Masaki Area에 우리 IYF 굿뉴스코 단원들이 떴다! 탄자니아 대통령을 비롯해 많은 유명인사가 살고 있는 Masaki Area. 그 곳에 Marrybrown이라는 큰 Family Restaurant에서 IYF Culture Day가 있었다. 처음 그 곳을 방문한 이유는 월드캠프 스폰서를 받기 위해서였다. 그 가운데 매니저가 IYF와 IYF 굿뉴스코 단원들이 매일 Cultural Performance를 연습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하루 날을 정해서 우리는 Cultural Performance를 하며 IYF와 세게대호;를 홍보하고 Marrybrown은 그 날 얻은 순수 수익금을 월드캠프를 위해 기부하는 조건으로 이번 행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오는 토요일 저녁 5시부터 7시까지 할 수 있었다. 이건 하나님이 이루어주셨다고 밖에 말할 수 없는 기적적인 일이였다.

탄자니아 굿뉴스코 단원들은 한국 부채춤부터 시작해서 미국, 인도, 아프리카, 남미, 오스트레일리아 등 각 나라별 댄스들을 준비하였다. 월드캠프 준비와 홍보로 바빴지만 틈틈이 준비한 문화공연을 보고 사람들은 이렇게 좋은 공연은 처음 본다면서 월드캠프 접수와 Donation을 하기도 하였다. 또 고국을 떠나 이 곳 탄자니아에 살고 있는 많은 외국인들이 자기 나라의 문화공연 하는 것을 보고 IYF에 대해 마음을 열고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전 굿뉴스코 단원들이 만든 문화공연이 그들이 1년 동안 살다 온 마음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각 나라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큰 도구가 됨을 알 수 있었다.




매니저는 오히려 우리에게 감사를 표하며 IYF World Camp를 위해 그 날 오후 5시 이후 얻은 순수 수익금을 기부하였다. 스폰서라는 어찌 보면 부담스러운 발걸음을 한 걸음 내딛었을 뿐인데 하나님이 문둥이들의 발소리를 큰 군대의 소리가 되게 하신 것처럼 우리의 발걸음을 크게 하신 것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될 2010 IYF 월드캠프는 “Change in Tanzania" (탄자니아에 변화) 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다. 탄자니아 청소년들과 함께 월드캠프를 준비하는 우리 모두 마음에 벌써 하나님을 향해 변해가고 있다는 마음이 든다.

8월 13일부터 18일 까지 있을 월드캠프를 위해 많은 관심 그리고 기도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9기 탄자니아 GNC 단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