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하나님의 별
[아이티] 하나님의 별
  • 김은우
  • 승인 2014.06.1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캠프 특집

Upside down 노래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는 소녀가 있었다. 특유의 리듬감으로 열심히 춤을 추는 소녀의 이름은 Helen. 아이티 교회 라이쳐스 스타즈다. 2012년, 2013년엔 학생으로 참여한 아이티 영어캠프.
올해엔 자원봉사자로 지원하였다. 7차의 워크샵 과정 중에 구원을 받아 열흘 동안 즐겁게 봉사활동에 참여중인 Helen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였다.

 

“저는 어릴 적부터 성경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어요. 특히 어떤 일을 하기에 앞서서 늘 ‘이게 하나님이 바라시는 걸까? 아니면 사단이 원하는 걸까? 그냥 내 생각인가?’하는 고민이 많았어요. ‘하나님, 제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가 올바른 선택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하며 항상 기도했죠. 그러던 중 친구의 소개로 IYF를 만나게 되었어요. IYF에서 제 의문에 대한 해답을 알려주었죠. “네가 어떤 길을 선택하든지 상관없어. 네가 하나님과 함께 하기만 하면 돼.” 저는 어릴 적부터 교회에 다니긴 했지만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떨어져서 살았어요. 하지만 IYF를 만나게 되면서 그 동안 풀지 못했던 인생과 성경에 대한 해답을 얻게 되었고 구원도 받게 되었습니다.”

 

“제 성격이 무언가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성격이 아니에요. 무언가를 받아들일 때 나름대로 조사를 한 뒤에 신뢰가 가면 믿는 성격이라서 처음에 IYF의 말도 그대로 믿진 못했어요. 하지만 제가 무슨 질문을 하든지 간에 성경에서 그 해답을 찾아 알려주고, 하나님의 마음에 대해서 가르쳐주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히브리서 10장 10절-이 뜻을 좇아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저는 이 말씀 구절로 인해서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아들을 희생 시키신 이유가 사람들을 죄로부터 구원하기 위함이면 내 죄도 사하셨겠구나. 그럼 내 죄도 사하셨겠구나. 예수님 외에는 나를 위해 이렇게 해줄 사람이 아무도 없겠다.’하는 마음이 들면서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IYF의 가장 좋은 점은 마음을 나눈다는 거에요. IYF는 자신이 마음을 받으면 다른 사람에게 그 마음을 전달해줍니다. 저도 그 마음을 많이 받았고, 이를 통해서 마음 나누는 법도 많이 배웠어요. 저는 지금 너무 행복해요!!”

 

IYF 학생들은 하나님 안에서 다 별이다. 하나님께서 이 중에서 대통령도 나오고, 변호사도 나오고, 각계각층의 리더가 나올 것이라는 약속을 주셨다. 댄서도 되고 싶고, 스타일리스트도 되고 싶고, 성경도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다는 Helen의 말을 들었을 때 그녀 역시 하나님의 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이곳에서 아이티를 이끌어갈 별들이 얼마나 더 많이 생길지 소망이 생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