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아, 이것이 우리가 전해야 하는 참된 메시지구나.”
[우간다] “아, 이것이 우리가 전해야 하는 참된 메시지구나.”
  • 김형진 기자
  • 승인 2014.11.27 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럴드 목사 인터뷰

 
질문 : 어떻게 기쁜소식선교회를 만나게 되었고, 올림픽홀에서 박목사님 말씀을 들으며 마음에 달라진 것은 무엇입니까?

멤베 제럴드 목사입니다. 우간다 사람입니다. 하나님께서 한국에 갈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기쁜소식선교회를 만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제가 한국에 가족들을 만나러 갔습니다. 제가 양평이라는 곳으로 갔는데요. 거기서 기쁜소식선교회의 추목사님을 만났습니다. 그때 추목사님께서 저를 박옥수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하시는 올림픽홀 집회에 데리고 가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한국 교회 목사들에 대해 마음을 닫은 상태여서 처음 박목사님 말씀을 듣기 싫었습니다. 그래서 통역을 붙여 주시려 해도 다 알아들을 수 있는 척하며 거부했었습니다. 두 번째 날 통역을 통해 말씀을 들었는데 정말 놀라웠습니다. 박목사님은 한국에 일반 교회 목사들이 전하는 말씀들과 전혀 달랐습니다.

▲ 진자에 있는 제럴드 목사 교회 성도들과 함께
목사님 말씀은 정말 참된 말씀이었으며 제 마음의 모든 짐을 다 벗어나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등 뒤로 다 옮겨 주셨습니다. 정말 박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 전 정말 어려운 시기 때문입니다. 강남교회로 옮겨 집회하면서도 계속해서 말씀을 들었습니다. 제 영혼이 정말 말씀에 굶주려 있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말씀을 듣고 싶었습니다. 강남교회에 있으면서 제 마음에 평안을 얻었습니다. 말씀을 통해 제 마음에 자유를 얻었습니다.

죄 사함 거듭남의 비밀이라는 책을 사서 읽었습니다. 책에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제 영혼에 말씀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박목사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쉬지 않고 계속 읽기 시작했습니다. 성령이 평안을 주었습니다. 여러 문제들을 마음에서 이길 수 있는 힘이 생겼습니다. 그때부터 이 선교회에 함께 하게 해주셨고, 계속해서 말씀과 복음을 배우고 싶습니다. 

우간다에 하나님의 뜻으로 돌아왔고, 김선교사님을 만나 계속해서 교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기쁜 것은 이제 제가 예수님과 연결되었고, 당신의 종들과 연결되었고, 하나님의 말씀을 배울 수 있습니다. 기쁜소식선교회에 감사드립니다. 

 
질문 : 목사님 말씀을 들으며, 어떻게 당신의 죄와 짐을 다 옮겨 주셨습니까?

목사님께서 이 말씀을 하셨습니다. "우리 스스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으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 없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예수님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환경에 있었습니다. “너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 저렇게 살아야 한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좋은 삶을 살 수 없다.” 이런 말씀을 들으며 살았는데, 박목사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제 마음의 모든 짐과 멍에를 예수님께로 옮겨 주셨습니다. 박목사님께 감사한 것은 말씀을 들으면서 제 마음에 참된 자유를 주셨습니다. 이제 압니다. 나는 할 수 없지만, 예수님은 할 수 있습니다. 제 스스로는 의를 만들 수 없지만, 예수님의 의를 받아드릴 수 있다는 것을요. 그래서 거룩한 사람으로 이 세상에 살 수 있습니다. 

 
질문 : 목사님께서 지금까지 어떤 믿음으로 살았습니까? 그리고 현재 지금은 죄 사함에 대해 어떤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까?

박목사님께서 에서와 야곱에 대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 말씀이 제게 큰 은혜를 주었습니다. 에서도 축복을 받으려고 했지만, 저주를 받았고, 야곱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이 구원에 대해서는 정말 우리가 아무 것도 아니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은 단 하나, 예수님이 이미 이루어 놓으신 일을 믿는 것 밖에 없습니다. 이 사실이 제 신앙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죄 때문에 많이 고통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비록 목사이지만) 죄에 대해 어떻게 설명할 지도 몰랐습니다. 우간다에 많은 목사들이 있지만, 정확히 죄에 대해서 박목사님이 전하시는 것처럼 설명해주지 못했습니다.

내 노력으로서 절대 죄를 극복 못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오직 예수님의 힘과 말씀으로 이길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제 마음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우릴 위해 무슨 일을 하셨는지에 대해 초점이 돌아갔습니다. 아 이것이 우리가 전해야 하는 참된 메시지라는 것을 발견했으며, 우간다에도 죄 사함에 대한 이 복음이 정말 필요합니다. 많은 우간다 사람들이 죄 사함과 구원의 확신 없이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예수님이 우리에게 하신 일을 전하는 길입니다. 

 
질문 : 우간다 진자에서 가진 집회가 어땠습니까? 어떤 마음으로 목사님을 초청했고, 준비했습니까?

하나님께서 추목사님과 함께 우간다에 오게 해 주셨습니다. 사실 우간다에 왔지만, 제가 특별히 준비한 계획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 당신이 저희를 위해 정말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진자 안에 있는 제 고향으로 가서 크루세이드를 했습니다. 정말 행복했습니다. 목사님이 죄 사함의 복음을 사람들에게 전했고, 사람들의 마음이 바뀌어 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했으며, 사람들이 자기의 행위에 기대를 두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하신 것에 기대를 두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죄에서 고통 하는 것에서 벗어나 예수님으로 죄에서 벗어난 부분에 알기 시작했습니다. 제 마음에 목사님께서 이 말씀을 우간다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야 된다는 마음이 있습니다. 기쁜소식선교회에 감사드립니다. 

 
질문 : 앞으로 하나님께 바라는 소망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 바라는 것은 앞으로 더 훈련을 받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 진리의 말씀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 말씀을 제 가족들에게 전해주고 싶습니다. 먼저 우간다에 있는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우간다교회들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이 진리에 대해서요. 우리 마음에 참된 변화를 받기 위해서입니다. 저를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위해 앞으로 길을 열어주시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제럴드 목사는 말한다. “박옥수 목사님과 기쁜소식선교회는 이 시대 참된 진리를 전하는 하나님의 종이요. 참된 교회이다. 우간다에 꼭 필요한 말씀이다.” 라고 외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