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월드캠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우크라이나] 월드캠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 박법우 기자
  • 승인 2015.04.3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가 한 제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히 10:14)
이번 캠프에 참석해 말씀을 듣고 구원을 받은 아나스타샤는 얼마 전까지 총성이 울렸던 우크라이나 동부지역의 도네츠크에서 왔다. 도네츠크는 친러시아계 주민들이 우크라이나에 반기를 들고 자치공화국을 선포한 곳이다.

 ▲ 아나스타샤 / 도네츠크
“지금은 어느 정도 안정되었지만 제가 사는 곳은 얼마 전까지 전쟁이 있었습니다. 저희 집도 어려움을 겪었고 저희 오빠 집은 전쟁 중에 무너지기도 했습니다.
목사님은 오늘 마인드 강의를 하시면서 내가 추하고 더럽다는 내 생각을 믿지 말고 온전하다고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믿으라고 하셨습니다. 말씀을 마치고 교제를 하면서 내 죄가 없다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원을 받았습니다.” (아나스타샤 / 도네츠크)
자신이 가진 모든 문제와 어려움도 죄처럼 다 해결되었냐는 물음에 아나스타샤는 주저함 없이 ‘그렇다’고 답했다.

 
 
 
29일(수) 오전 마인드 강연시간, 박옥수 목사는 술을 마시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믿으면서 술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던 한 형제가 자신의 모습과 상관없이 성경에서 온전하다고 하는 말씀을 믿으면서 변화되어 전도자의 삶을 살게 된 것을 예화로 복음을 전했다.
 
 
“여러분은 온전합니까? 왜 온전합니까? 성경에 그렇게 적혀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믿지 말고 성경 말씀을 믿으십시오. 하나님이 온전하다고 하면 온전한 것이 맞습니다. 나는 추하고 더럽지만 하나님이 온전하다고 하면 온전한 것이 맞습니다.
예수님이 여러분을 온전하게 하셨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마귀의 음성을 듣지 말씀을 믿으십시오. 믿으면 하나님이 놀랍게 일하실 것입니다.”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예레미야 31:34)

 
 
 
 
 
우크라이나 월드캠프의 마지막 저녁시간, 참석한 학생들은 저녁 시간 펼쳐지는 라이쳐스스타즈의 댄스, 강릉 링컨 학생들의 ‘세상 밖으로’, 현지 무용팀의 공연까지 아쉬움 속에 무대를 함께 했고, 무엇보다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무대에서는 한 곡 한 곡 끝날 때마다 아낌없는 기립박수를 보냈다.

 
 
저녁시간 박옥수 목사는 두 가지 법에 대해 학생들에게 강연했다.
“모세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아온 율법은 죄와 사망의 법입니다. 이 세상에 죄를 짓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율법으로는 어느 누구도 온전하지 못합니다.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니라’ 이것이 새로운 법입니다. 두 번째 법은 은혜의 법입니다.”

 
 
이어지는 말씀에서 박옥수 목사는 우리가 아무 한 것이 없이 없지만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고, 하나님께서 우리 삶에 역사하심을 학생들에게 힘 있게 전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우리가 그 은혜로 죄 사함을 얻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복된 삶을 사는 복음이 전쟁과 경제난으로 어려운 우크라이나 땅에 그렇게 울려퍼졌다.
▲ 레니예 / 심프로폴 (크림반도)
“저희 가족은 오랬동안 크림반도에 살고 있었습니다. 작년, 러시아가 크림반도를 우크라이나에게서 빼앗아면서 저는 키예프에서 공부하고 있지만, 심프로폴의 저희 가족에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월드캠프에 자원 봉사자로 처음 참석했습니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공연은 너무 놀라웠습니다. 들으며 눈물이 나기도 할 만큼 감동적이었습니다. 박옥수 목사님의 마인드 강의는 우리의 시전을 바꾸어주었고, 실제로 제 삶을 바꾸어놓았습니다.
죄는 원숭이의 목에 감긴 줄처럼 우리를 조이고 있지만, 우리가 말씀을 따라가면 죄에서 벗어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캠프에 온 것이 너무 행복합니다.” (레니예 / 심프로폴(크림반도))

 
하나님의 말씀이 우크라이나 땅에 이루어지고 있다. 우크라이나의 젊은이들이 눈에 보이는 어려움을 따라가지 않고, 모든 문제와 어려움을 이미 온전케 하신 말씀을 믿고 따라갈 때, 우크라이나의 어려움은 더 이상 어려움이 아니다.
월드캠프에 참석한 각 지역에서 모인 학생들이 이 귀한 복음을 우크라이나 전역에 전파할 것을 생각할 때 감사와 소망을 가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