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캠프가 있어 행복한 5월의 상트페테르부르크
[러시아] 월드캠프가 있어 행복한 5월의 상트페테르부르크
  • 임홍순
  • 승인 2015.05.0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전히 쌀쌀한 날이 이어지고 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따뜻한 봄바람을 몰고 올 2015 러시아 월드캠프가 4일(월) 시작됐다.
행사장소인 Park-Inn 호텔은 아침부터 접수하기위해 모인 학생들로 붐볐고, 이번 캠프를 통해 성경 속에 나타난 마음의 세계를 러시아 학생들에게 소개할 주 강사, 박옥수 목사가 오후에 도착했다.
먼저 와 있던 학생들은 꽃다발과 함께 큰 박수로 주 강사인 박옥수 목사를 맞았다.

 
 
 
이번 월드캠프의 개막식은 박옥수 목사의 마태복음 강해를 러시아어권에 방송하고 있는 TBN 방송국에서 취재를 나오기도 했다.
TBN은 행사의 이모저모를 취재하고, 학생들을 인터뷰했고, 개막식 전, 박옥수 목사를 만나 러시아 월드캠프의 의미를 묻기도 했다.

 
 
박옥수 목사는 인터뷰에서 이번 캠프를 통해 성경 속에 나타난 마음의 세계를 가르칠 것이며, 마음의 세계를 정확히 배우면 학생들이 변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사람의 마음이 흐를 때 행복해 짐을 말한 박옥수 목사는 마음을 나누는 법을 배우는 이번 캠프에 많은 학생들을 보내 줄 것을 당부했다.

 
저녁 7시, 드디어 2015 러시아 월드캠프의 막이 올랐다.
라이쳐스 스타즈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러시아의 전통 춤 공연과 한국의 태권도, 부채춤 등 한국과 러시아의 문화가 함께하는 무대로 꾸며졌다.

 
 
 
 
 
이어진 음악 공연에서는 러시아의 음악가 소프라노 갈리나와 바리톤 아나톨리의 솔로와 듀엣 무대가 전해졌고, 한국의 그라시아스합창단이 무대에 올랐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은 각설이 타령과 아리랑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러시아 관객들에게 소개했고, 관객들은 함께 즐거워하며 큰 박수를 보냈다. 특히 아리랑을 통해 전해지는 한국의 정서는 국경을 넘어 러시아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렸다.

“성경은 요술책입니다. 성경을 읽고 변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관객들의 환호와 앵콜곡에 이어 무대에 오른 박옥수 목사는 러시아 학생들에게 요한복음 4장 ‘사마리아 여인’ 이야기를 통해 나타난 마음의 세계를 자세히 전했다.

 
맹인 어머니에 대한 원망으로 마음이 흐르지 않았던 최현정이 굿뉴스코 해외봉사를 통해 어머니의 마음을 더듬어보게 되고, 어머니와 마음을 나누면서 행복해진 이야기를 소개한 박옥수 목사는 자신의 이해의 한계를 넘어 다른 마음을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사마리아 여인은 자기 생각에 이해가 되지 않았지만 예수님의 말씀이었기 때문에 마음을 열고 이 말씀을 받아들였습니다. 그 때부터 이 여인은 예수 그리스도로 삽니다.
여러분의 마음으로 살면 여러분으로 사는 것이고, 예수님의 마음으로 살면 예수로 사는 것입니다. 이해되지 않더라도 예수님의 마음을 받아들이면 놀랍게 변화될 줄 믿습니다.”

 
“목사님이 한 여학생의 이야기를 해주셨는데 엄마와 자주 싸우는 저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했습니다. 저는 싸우면 항상 제가 옳고 엄마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말씀을 들으며 그런 제 모습이 잘못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찌야나/ 모스크바

 
“개막식 공연이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제가 기다리던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공연은 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마인드 강연을 들으며 제 생각만 주장하는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마음을 받아들여서 마음을 연결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타샤/ 상트페테르부르크

 
자신의 생각이 아닌 우리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배우고 받아들이는 2015 러시아 월드캠프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많은 러시아 청소년들이 사마리아 여인처럼 변화되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될 것을 생각할 때 소망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