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위] GBS! 이제는 말라위다!
[말라위] GBS! 이제는 말라위다!
  • 굿뉴스데일리
  • 승인 2015.12.2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 말라위 릴롱궤 교회는 한창 GBS 방송국 준비로 분주하다. 릴롱궤 교회는 예배당 공사로 교회 식구 모두가 하나님을 매일 경험하면서 지내오고 있는데, 올 해 10월에 케냐 GBS에서 복음을 섬기던 서지찬 형제 가족이 말라위 GBS로 오면서 본격적으로 말라위 GBS 방송국이 준비되고 있다.

▲ 케냐신호를 받는 위성안테나
GBS는 2009년 케냐 나이로비와 키수무에서 방송을 시작한 이후로 하나님은 꾸준히 말라위 GBS를 위해서도 준비하고 계셨다.

“말라위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에 하나지만, 내 마음에는 말라위가 크네. 우리 말라위를 다 얻자!”

▲ 말라위 임시 방송국 장소
2009년 박옥수 목사님이 김성경 선교사님께 말라위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전해주셨고, 앞으로 말라위도 하나님의 마음을 따라 GBS를 통해서 말라위 전역에 복음을 전파하자고 하셨다.

▲ 방송장비도착
▲ 방송장비 체크하는 신삼일집사
하나님은 신실하게 온 말라위를 얻기 위해 한 단계 한 단계 일하고 계셨다. 2010년 4월에 통신위원회에 방송 허가를 신청하게 되었고, 2012년 7월에는 방송국 허가를 취득하게 되었다. 방송 허가 이후에도 여러 협의 과정과 신호를 받기까지 많은 형편과 문제들도 있었다. 마침내 2014년 2월 5일에 케냐 GBS의 신호가 연결되는 작업이 완료 되어 지금까지 케냐 GBS 방송이 그대로 말라위 전역에 전파되고 있다.

▲ 조정실 장비세팅중
하나님은 거기서 만족하지 않으셨다. 사실 작은 방송국 하나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어마어마한 돈이 들어가는 게 세상의 현실이다. ‘케냐 GBS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형편 가운데 또 말라위 방송국까지 어떻게 일을 진행할 수 있을까? 포기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염려도 있었다. 하지만 하나님은 포기하지 않으시고 말라위 방송국을 위해 모든 것을 이미 예비하셨다.

“그가 그 사자를 네 앞서 보내실찌라” 아브라함이 이삭의 아내를 구하기 위해 아브라함의 늙은 종을 보낼 때 이런 얘기를 한다. 하나님이 말라위 GBS를 위해서 사자를 앞서 보내셔서 하나님이 예비하시고 준비하신다며 모든 일들 앞에 하나님이 하신다는 말씀을 듣고 소망을 가지게 되었다. 우리의 모습을 보면 우리의 형편을 보면 아무것도 되는 게 없는 것 같고 절망뿐 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생각해보면 소망과 기쁨뿐이다.

▲ 조정실 세팅끝
방송 장비를 구입하고 들여오는 과정에서도 하나님은 일하셨다. 방송 장비 구입의 60퍼센트 이상이 세금(한화 대략 2000만원)으로 나왔지만 하나님은 또 준비된 사람을 붙여주셔서 세금의 1/6인 400만원으로 낮춰주셨다.

▲ 현지 교육생에게 카메라 교육을 진행하는 서지찬 형제
현재 케냐 GBS가 말라위 전역에 송출되고 있지만 내년 1월 시험 방송을 거친 후 바로 말라위 자체 방송으로 전환 된다. 우리로써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종의 약속을 이루시기 위해 오직 하나님만이 앞서 일하시는 게 감사할 따름이다.

▲ 방송장비와 기념사진
▲ 장비세팅후 편집연습중인 교육생
우리는 내일 일도 알 수 없다. 그러나 방송을 하는 것은 복음을 위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기에 우리는 지금도 끊임없이 달려나가고 있다. 앞으로 말라위 국민이 사랑하는 GBS를 통해서 온 말라위가 이 귀한 은혜의 복음으로, 하나님의 사랑으로 덮일 것이다. 그리고 온 말라위가 행복해하고 하나님을 찬양할 것을 생각해 보면 정말 소망이 가득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