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유럽 월드캠프, IYF와 2개국 3개 대학 MOU체결
[독일] 유럽 월드캠프, IYF와 2개국 3개 대학 MOU체결
  • 굿뉴스데일리
  • 승인 2016.05.01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유럽 월드캠프에는 교육지도자포럼이 동시에 진행 되고 있다.

대학 총장 및 교육계 지도자들이 참가하는 교육 지도자 포럼에는 인도와 네팔, 그리고 아프리카에서 온 총장 및 교육계 지도자들이 참석하여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 강연이 자신들의 대학에 꼭 필요한 교육임을 공감했다.

▲ 대학교 총장, 부총장 등 교육지도자와 함께하는 교육지도자 포럼

특히, 캠프 둘째날인 29일에는 3개의 대학이 정식으로 IYF와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들 대학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대학교에서 월드캠프를 유치하기를 원하며 IYF의 마인드강연을 정식 교육과정으로 도입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 MOU 체결식에 앞서 축하공연 중인 그라시아스합창단
▲ IYF와 인도 바라띠 비디아뻬트 대학교 간의 양해각서에 사인
▲ 네팔의 Golden Gate International College 와 양해각서에 사인
▲ 네팔의 Tribhuvan 대학교에 양해각서 전달

“저희 대학은 인도 뿌네에 본교가 있고 전 인도에 78개의 분교를 두고 있는 대학으로 7만명의 학생이 재학 중입니다. 지난 3월에 학교에서 처음으로 가진 월드캠프를 통해 IYF와 연결되었는데 이번 유럽 캠프에 초청을 받아 박 목사님의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이런 강연은 우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강연이라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박 목사님을 모시고 본교의 5천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캠프를 유치할 계획입니다. “ -커티 마하잔 박사 (Dr.Kirti N.Mahajan Bharah Vidyapeeth University), 바라띠 비디아뻬트 대학 )

▲ 인도 바라띠 비디아뻬뜨 대학교 (뿌네 주 소속 국립대) 커티 마하잔 박사가 MOU 체결 후 소감을 발표하는 중이다.

또한, 네팔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대학으로 네팔 전역에서 30여만명의 학생들이 속해 있는 트리부반 국립대학과 유명  사립학교인 골든 게이트 컬리지도 각각 부총장 및 이사장이 이번 캠프에 참석하여 IYF와  MOU를 맺었다.

세 대학과 MOU체결을 마친 후 박옥수 목사는 아래와 같이 각 대학의 대표자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했다.

"오늘 여러분 모두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IYF는 수십 개 정부와 수 많은 대학과 MOU를 맺었고 그들과 관계를 같이 하면서 교류를 해왔습니다. 한국에서 IYF 월드캠프를 할 때에는 약 50 개국 대학 총장과 30 개국의 장차관들이 참석합니다. 300여 명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캠프에 참석하여 우리가 가르치는 마인드를 배워갑니다. 작년에 멕시코 한 대학의 총장님이 참석하셔서 우리가 쓰고 있는 마인드 교재를 그 대학의 정식 교재로 사용하고 싶다고 요청하셨고 그렇게 해도 좋다고 사인했습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이 교재를 통해 공부하는 대학교가 많아질 것입니다.

▲ 세 개 대학과 MOU를 마친 후 감사함을 표현하는 박옥수 목사

현재 인도에서 IYF 활동을 아주 크게 하고 있습니다. 인도 정부와 같이 일을 할 것인데, 이번에 인도의 대학교와 MOU를 맺게 되어 감사합니다. 인도와 네팔 먼 나라에서 독일까지 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 MOU를 마친 후 가진 기념촬영
▲ 스텝을 포함한 모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