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IYF 인성교육, 콜롬비아 정부의 명예대사 임명장 수여받다.
[콜롬비아] IYF 인성교육, 콜롬비아 정부의 명예대사 임명장 수여받다.
  • 최진선
  • 승인 2018.05.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쿤디나마르카 주정부에서 임민철 국제 남미 전담 위원장에게 마인드 교육 명예대사 임명장 수여

 2018년 5월 15, 16일 양일 IYF 국제 남미 전담 임민철 위원장은 콜롬비아를 방문해서 여러 정부 부서 인성교육을 실시 후에 마인드 교육 명예대사로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그 일정 중 하나는 카르타헤나를 방문한 것이었는데, 이 방문은 콜롬비아 대통령 직속 인권자문위원회가 카르타헤나에서 열리는 2018년 RIOOD 정기회의에 임민철 위원장을 초청함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 RIOOD 행사 콜롬비아 카르타헤나 2018년 5월 14일부터 18일

RIOOD는 The Ibero-American Network of Organisms and Organizations against Discrimination 의 약자로 차별을 반대하는 이베리아 아메리카국들의 조직 및 단체들의 네트워크라는 의미이며 회원국 약 18개국 51개 정부, 비정부 및 국제단체 등의 조직들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년 회원국이 번갈아가며 정기회의를 개최하는데, 금년 5월 15일 부터 18일까지는 콜롬비아 카르타헤나에서 대통령직속 인권자문위원회와 내무부 인권위원회에서 조직을 맡아 개최했다.

▲ 5월 콜롬비아 카르타헤나에서 열린 RIOOD 국제행사

 임 위원장을 초청한 것은 이번 해 1월초에 콜롬비아에 IYF월드캠프가 개최되면서 보고타 시청의 종교의 자유부 부장이 행사에 참석하게 되면서 IYF의 문화행사와 교육적 프로그램을 접하고 난 뒤 ,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에게 이 교육을 콜롬비아의 7백만 명이나 되는 반군 희생자들을 위해 꼭 진행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진행된 것이다.

▲ 콜롬비아 2018년 월드 문화캠프에서 박옥수 IYF 설립자 강연
▲ 콜롬비아 2018년 월드캠프에서 기뻐하는 참가자들
▲ 2018년 1월 월드캠프에 온 보고타 시청 종교부 부장 마르도리 씨와 박옥수 IYF 설립자와의 면담

그 요청을 계기로 대통령 직속 인권자문위원회는 오랫동안 청소년 교육에 앞장서 온 IYF 국제 남미 전담위 임민철 위원장을 마인드 교육을 위한 명예대사로 초청하여 지난 3월 보고타에서 반군 희생자 관련 관리자 및 리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 2018년 3월에 대통령직속 인권자문위원회의 초청으로 가지게 된 반군희생자 관리자들 및 리더 연수교육(강사 :임민철 국제 남미전담 위원장)
▲ 3월에 반군희생자 관리자들 행사에 온 대통령직속 인권자문위원회 관계자들 (임민철 위원장을 RIOOD국제 행사에 초청)

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면서 인권자문위원회 담당자들은 이런 인성교육을 어떻게 진행할지 몰라 자문을 구하며 반 차별할동을 하는 RIOOD행사에 임민철 IYF국제 남미 전담위원회 위원장을 어린이 및 청소년의 차별문제 주제 패널에 토론자로 초청한 것이다. 정부인권위원회, 내무부 인권위원회 및 시민단체, 국제 이주기구 OIM을 비롯 파라과이 정부단체까지 참석하여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으며 어린이들, 청소년 및 시민들도 참석하여 의견을 교환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차별문제 극복을 위한 방안을 토의했다. 토의에 앞서 각 토론자로 참석한 단체별로 발표의 시간을 갖게 되면서 임 위원장은 소통과 교류의 주제의 강연과 함께 인성교육을 통해 차별을 극복할 수 있음을 제시했다.

발표가 끝나기 무섭게 참석한 단체들은 임 위원장에게 다가와 이런 교육을 하고 싶다며 빠른 시일 내에 모임을 갖고 싶다고 하고, 파라과이 정부단체 민중의 소리에서도 이런 교육을 꼭 하고 싶다며 IYF PARAGUAY와의 연결을 부탁했다.

▲ RIOOD행사 페널 프로그램에 참석 강연 후 파라과이 정부 관리자들과
▲ RIOOD행사 패널 프로그램에 참석 강연 후 국제이주기구의 참가자들과

이번 5월 RIOOD 초청안이 제시됨에 따라 임 위원장의 콜롬비아 재 방문소식에 여러 부서들과 상의후 임민철 목사에 대한 마인드 교육 명예대사 임명장을 수여하게 되었다.

▲ 쿤디나마르카 주정부에서 임민철 국제 남미 전담 위원장에게 마인드 교육 명예대사 임명장 수여
▲ 콜롬비아 육군에서 임민철 국제 남미 전담 위원장에게 마인드 교육 명예대사 임명장 수여
▲ 콜롬비아 내무부에서 임민철 국제 남미 전담 위원장에게 마인드 교육 명예대사 임명장 수여

콜롬비아 정부의 내무부, 육군 또 쿤디나마르카 주 정부까지 진정한 인성교육의 부재로 일어나는 사회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이런 인성교육을 각 부서에 진행해줄 것을 부탁하며 임민철 국제 남미전담 위원회 위원장에게 마인드 교육을 위한 명예대사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일을 통해 콜롬비아 및 남미에 폭넓게 IYF 인성교육이 펼쳐질 것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