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고] 제1회 마인드 전문강사 교육 수료식 성료
[토고] 제1회 마인드 전문강사 교육 수료식 성료
  • 정수연 기자
  • 승인 2021.01.2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고 전역에 마인드교육 전문강사 배출하기 위해 박차 가해
-새로운 ‘마인드교사 교육 매뉴얼’ 개발해 마인드교육 강사 훈련해
-마인드 강의는 삶에 실질적인 변화 가져와

 2021년 1월 16일 마인드교육 전문강사 수료식이 토고 로메 센터에서 열렸다. 마인드교육 전문강사 교육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2020년 한국 마인드교육을 수료 받고 돌아온 마인드 강사들이 토고가 마인드 교육의 모델이 될 것이라는 소망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마인드교육을 받은 수강자들은 마인드교육이 실질적으로 '내 삶을 먼저 바꾸었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했다.

 2019년 박옥수 목사와 파우레 그나싱베 토고 대통령의 만남으로 시작된 토고 마인드교육. 현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본격적인 마인드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토고 마인드팀은 강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30명의 수료자와 그의 가족 및 지인 총 100여 명이 참석했고, 그간 마인드교육 강사가 되기 위해 전심전력해온 참석자들은 수료식을 맞아 한껏 기대에 부푼 모습을 보였다.

100여 명의 참석자

 토고 교육센터 회장 임마누엘(Fantoho Emmanuel)은 “토고 정부는 2020년부터 2025년까지 국가발전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마인드교육으로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토고 청소년들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마음을 배우는 것을 볼 때 토고의 미래가 밝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3개월간의 마인드교육을 받고 수료하는 30명이 이 마인드교육을 통해 앞으로 토고를 바꾸어나갈 것을 생각하니 감사합니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토고 교육센터 회장 임마누엘이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그간 교육한 장면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자 참석자들은 눈을 떼지 못했다. 토고 마인드팀은 새로운 마인드교사 교육 매뉴얼을 개발해 꾸준한 수업, 발표, 시험, 워크숍 등 매우 타이트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강사 훈련을 진행해왔다.

이날 수료한 바야로 꼼라 비야바로(BAYARO KOMLA PIYABALO) 수강생은 “회사에 마인드교육 받은 내용을 그대로 적용했는데 상당한 효과를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고, 안지(ANDJI) 수강생은 “매주 마인드 발표를 위해 고민하고 때로는 밤잠을 설쳐가며 강의안을 작성했는데, 마인드교육을 받으면서 내 삶을 먼저 돌아보고 배워나가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강의 수강 모습
시험 보는 모습
워크숍에 참석하고 있는 모습

 이어서 교육을 수료한 학생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부카리 아다누 아둘 말릭(BOUKARY ADANOU Abdoul Malick)은 “저는 3개월간의 마인드교육을 받으면서 처음에는 많이 어려웠지만 배운 것들을 하나 하나 제 삶에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일차적으로 충동적인 반응과 행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 생각하는 이차적인 사고를 배울 수 있었고 삶에 하나 하나 적용하다보니 조금씩 변화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마음이 바뀌면 삶이 바뀔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부카리 아다누 아둘 말릭(BOUKARY ADANOU Abdoul Malick) 교육생

 토고 마인드교육팀 대표 김영삼 목사는 이날 강연을 통해 “진정한 마인드 교육은 성경에서부터 나옵니다. 사람들이 부정적인 마음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도 사실이지만, 마인드 교육은 그것을 넘어서 믿음을 가르칩니다.”라며 마가복음 11장 24절과 함께 “우리의 입에서 무엇을 이야기하느냐에 따라 하나님이 입술의 열매를 주십니다. 우리가 무엇을 이야기하느냐가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라는 강연을 했다.

김영삼 목사의 마인드 강연

 현재 토고 마인드팀은 로메 대학 등에서 마인드 강연을 요청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토고 마인드팀은 마인드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며 11명의 관계자와 미팅을 지속하며 진행 방향을 논의해왔다. 2020년 10월에는 토고 국회의장 야와 지버디 체강(Yawa Djigbodi TSEGAN)과 마인드 관련 미팅을 가지며 ‘학교를 선택해 마인드 교육을 도입한 후 교육 결과가 긍정적이라면 마인드교육을 토고의 교육과정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실질적인 진행 방향을 모색하고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들은 "우리는 이미 마인드 교육을 신뢰하고 있으며, 토고에 마인드 교육이 꼭 필요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토고 국회 페이스북 홈페이지_국회의장 야와 지버디 체강(Yawa Djigbodi TSEGAN)과 마인드 관련 미팅 소식
토고 국영신문에 언론보도된 내용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의 단체사진

 오늘 수료받은 30명이 앞으로 300명, 그리고 그 이상이 되어 토고 학생들의 마음에 소망을 심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1년을 계획하거든 벼를 뿌리고, 10년을 계획하거든 나무를 심고, 평생을 계획하거든 사람들을 교육하라는 말처럼, 마인드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마음이 강한 리더로 자라 가정을, 나라를, 세계를 소망으로 바꾸어나갈 것을 생각할 때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