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온 세상에 기쁨을 전하는 크리스마스 공연
[페루] 온 세상에 기쁨을 전하는 크리스마스 공연
  • 김혜연
  • 승인 2021.12.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절망과 슬픔 가운데 빠져 있었지만 하나님이 종을 통해서 주신 “땅의 모든 족속이 네 자손으로 인하여 복을 얻으리라.” 2021년 신년사 말씀이 그 어느 때보다도 올 한 해 복음의 일들 앞에 새로운 길을 열어주셨다. 최근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영화가 중남미 각국을 대표하는 메이저 방송국들을 통해 방영되었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기쁜소식선교회 페루지부에서 크리스마스 공연 투어를 개최했는데 2020년 초부터 코로나바이러스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용하면서 진행할 수 없었다. 2년이 지나고 드디어 크리스마스 공연 투어가 돌아오게 되었다. 지난 19일 아떼 문화센터(Centro Cultural Ate)를 시작으로 파티마 교도소(E.P. Virgen de Fatima), 만차이 문화센터(C.P. Sector El Pedregal), 페루지부, 리마 시립극장(Teatro Municipal de Lima)에서 28일까지 총 5회 공연이 확정되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신 공연의 준비 과정

크리스마스 공연은 준비과정부터 공연이 이루어지기까지 모든 일이 쉽게만 진행되지는 않았다. 팬데믹 기간으로 인해 배역을 맡아 연기하게 된 학생들의 마음이 하나가 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학생들은 복음을 위할 때 하나님께서 새 힘을 주시고 도우신다는 말씀을 마음에 약속으로 받아 기쁜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었다.

주인공 안나와 엄마 역의 ‘안드레아 사나브리아’(오른쪽)
주인공 안나와 엄마 역의 ‘안드레아 사나브리아’(오른쪽)

저는 이번 모든 크리스마스 행사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페루 리마 시립 극장에서 마지막 공연이 있어서 저에게 더 뜻깊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 중에 몸이 아파 정말 힘들어서 배우로서 역할을 할 수 없으면 어떠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매시간 말씀을 들으면서 하나님께서 우리가 복음을 위할 때 도와주시고 새 힘을 허락하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복음으로 생각하시고 이곳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는 것이 뜻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문제와 형편이 있었지만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선으로 바꾸시고 아름답게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드레아 사나브리아 / 엄마 역)

크리스마스 공연 중 – 의자 왼쪽에 앉아있는 할아버지 역의 ‘잔카를로 에두아르도’
크리스마스 공연 중 – 할아버지 역의 ‘잔카를로 에두아르도’(의자 왼쪽)

크리스마스 공연, 이 큰 행사에서 아직 어린 나이지만 잊을 수 없는 많은 경험을 하게 되었고 복음에 참여하게 되어 하나님 앞에 정말 감사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12월에 행사가 있을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투어를 진행하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준비하는 배우들과 스태프 모든 분들이 마음이 하나되어 기쁜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정말 큰 축복과 가장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었습니다. (잔카를로 에두아르도 / 할아버지 역)

세 번째로 공연이 열린 만차이 도시에서 공연을 준비한 조린 선교사는 많은 문제를 앞두고 부담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어딜 가든 세계 최고의 복음 전도자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십니다.’는 말씀을 마음에 받고 준비를 시작했다고 한다. 복음을 위해 나아갔을 때 하나님께서 준비해두신 것을 경험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전했다.

만차이 도시 칸타타 환영사를 하는 조린 목사
만차이 도시 환영사를 하는 조린 목사

“만차이 지역에서 공연하는 것은 제 마음에 큰 축복이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개척 교회라는 생각에 모든 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형편만 보게 되었습니다. 장소를 알아봤는데 크리스마스 시즌에 장소를 구하기란 저에게는 불가능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루는 조성주 목사님이 박옥수 목사님께서 하신 말씀을 전해 주셨습니다. ‘어딜 가든 세계 최고의 복음 전도자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십니다.’ 제 마음에 정확하게 이것이 복음이라는 마음이 세워졌습니다. 무작정 구청을 찾아갔습니다. 정말 놀랍게도 하나님께서 구청장님과 면담을 허락하시면서 만차이 구민들에게 뜻깊은 선물이 되겠다며 흔쾌히 만차이 문화센터 사용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복음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보니 하나님께서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다 준비해 두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크리스마스 공연

칸타타 시작 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관객들
공연 시작 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관객들
축사하는 호세 우르키소 국회의원
축사하는 호세 우르키소 전 국회의원

이번 투어에는 파티마 교도소(E.P. Virgen de Fatima)에서도 공연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셨다. 페루지부와 지속적으로 관계를 가져온 법무부 SOA에서도 공연을 함께 도왔다.

파티마 교도소(E.P. Virgen de Fatima)
파티마 교도소(E.P. Virgen de Fatima)
공연을 준비하는 스태프
공연을 준비하는 스태프
크리스마스 칸타타에 함께 한 자원봉사자들
크리스마스 공연에 함께한 자원봉사자들

저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셔서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페루 청소년들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며 열린 마음으로 공헌할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분들이 12월을 정말 아름답게 장식해주셨고 정말 특별한 크리스마스 공연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가족의 소중한 의미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매우 행복합니다. 저희 SOA(법무부 소속 청소년 교육단체)를 대표로 지속적으로 함께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최고의 선물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카를로스 비달 박사 / 페루 법무부 청소년부)
 

온 가족이 행복한 크리스마스 공연!

밝은 미소의 라이쳐스
시작을 연 밝은 미소의 라이쳐스스타즈
꼬마산타들의 특별공연
꼬마산타들의 특별공연

5회에 걸쳐 진행된 투어에 2,000명의 관객들이 찾았다. 메시지 시간, 다빗 목사는 누가복음 2장 11절 말씀으로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와 우리의 모든 문제에 구원자로 오셨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전하는 다빗 목사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전하는 다빗 목사

“우리 인간은 아담의 범죄로 인해 모두 죄인으로 출생하게 됩니다. 죄로 인하여 하나님 앞에 멸망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 인간의 운명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세상을 사랑하시고 우리를 사랑하셔서 구원자로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모두를 위하여 오셨고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모든 죄를 대속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마음에 믿음으로 받아들일 때 죄와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고 참된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라고 예수 탄생의 진정한 의미를 전했다.

칸타타 공연 중
공연 중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

공연이 준 큰 기쁨, 그리고 크리스마스의 참된 의미

공연 후 행복해하는 관객들
공연 후 행복해하는 관객들
최고의 크리스마스
최고의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의 참된 의미와 기쁨을 온 세상에 전하는 크리스마스 공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크리스마스 공연을 통해 관객들은 공연으로 인한 기쁨과 우리 죄를 다 사하신 예수님을 마음에 품고 돌아갔다. 페루 사람들 마음속에 예수님의 탄생에 대해 진정한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일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