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비아] 칠랑가 유스센터 준공식을 위한 자원봉사자 교육
[잠비아] 칠랑가 유스센터 준공식을 위한 자원봉사자 교육
  • 호조은
  • 승인 2022.03.0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26일 토요일, 잠비아 루사카 Church house에서 칠랑가 유스센터 준공식을 위한 자원봉사 교육 실시
- 자원봉사활동 소개, 기타, 태권도 공연, 레크리에이션, 마인드강연으로 이루어진 자원봉사자 교육 프로그램
- 자원봉사자 교육에서 성경세미나까지 이어진 복음의 물결
칠랑가 유스센터 건물의 모습이다. 현재 칠랑가 유스센터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칠랑가 유스센터 건물 모습. 현재 칠랑가 유스센터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칠랑가 유스센터 준공식 행사를 위한 자원봉사자 교육을 마친 뒤, 굿뉴스코 단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찍은 단체사진이다.
칠랑가 유스센터 준공식 행사를 위한 자원봉사자 교육을 마친 뒤, 해외봉사 단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찍은 단체사진.

2016년, 잠비아 루사카 지부는 잠비아 정부로부터 ‘칠랑가’에 청소년 센터를 위한 땅을 제공받았다. 잠비아 정부는 잠비아 지부가 잠비아 청소년들을 위해 일하는 것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 일할 것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다. 시간이 지나 2022년이 된 지금 칠랑가 유스센터의 완공을 앞두고 있다.

칠랑가 유스센터의 건축 모습이다.
칠랑가 유스센터의 건축 모습

 현재 칠랑가 유스센터는 건물의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건축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잠비아 루사카 지부에서는 칠랑가 유스센터 준공식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건축부터 준공식 자원봉사자 모집에 힘쓰고 있다. 특히 준공식 행사에 잠비아 대통령과 장차관들을 초대하기 위해 온 마음을 쓰고 있으며, 박옥수 목사와 잠비아 정부관리자들의 미팅이 진행됐다. 


 

 

칠랑가 유스센터 준공식 행사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기 위해 만든 포스터
칠랑가 유스센터 준공식 행사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기 위해 만든 포스터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분야에는 의전, 공연팀, 스태프 등이 있으며, 준공식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잠비아 청소년부 장관의 싸인이 들어간 자원봉사자 수료증이 수여되며, 건축기술학교의 학비 30% 할인이 이루어진다. 

굿뉴스코 21기 단원들이 자원봉사자 모집을 위해 홍보하고 있다.
해외봉사단 21기 단원들이 자원봉사자 모집을 위해 홍보하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자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해외봉사단 21기 단원들의 홍보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었다. 홍보를 통해 자원봉사를 지원한 학생들은 300명이 넘었다.

잠비아 루사카 지부는 2월 26일 오전 9시, 3월 중순에 진행될 칠랑가센터 준공식 행사를 위해 모집한 자원봉사자 교육을 진행했다. 본 교육은 활동영상을 시작으로 태권도 공연, 기타공연, 레크리에이션, 자원봉사활동 소개, 마인드 강연, 그룹 미팅으로 이루어졌으며,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교육을 받으며 자원봉사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잠비아 루사카교회 태권도 팀의 공연
잠비아 루사카교회 태권도 팀의 공연
자원봉사자들에게 마인드 교육을 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에게 마인드교육을 하고 있다.

기쁜소식선교회 잠비아 루사카교회 태권도팀의 공연과 21기 단원의 기타연주로 자원봉사자들의 마음을 활짝 열면서 시작했다. 이어진 자원봉사자 프로그램 소개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가져야 할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인드 강사는 마인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강한 마인드’이며 어려움을 겪으며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강한 마인드를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번 자원봉사자 활동을 통해 당장의 눈앞에 좋아 보이는 것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해 살 수 있는 삶을 살면서 진정한 행복을 발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이 끝난 뒤 그룹 미팅을 가졌다.
자원봉사자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이 끝난 뒤 그룹 미팅을 가졌다.
자원봉사자 교육을 듣고 성경 세미나까지 참석한 아브라함
자원봉사자 교육을 듣고 성경세미나까지 참석한 아브라함

참석자 아브라함과의 인터뷰

"저는 학교에서 해외봉사단 단원들의 홍보로 인해 자원봉사자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석을 통해 이 단체를 알게 되어서 기쁩니다. 강사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나’ 자신을 위한 삶보다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하는 삶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고, 이번 자원봉사자 프로그램을 통해 저의 마인드가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단체의 역사부터 마인드교육까지 궁금해졌고, 앞으로도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자원봉사자 교육이 끝난 후 성경세미나를 들으면서 ‘죄’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강연을 듣기 전까지 저의 생각을 믿고 살았는데 하나님과 우리의 생각은 달랐고, 저의 생각은 모두 틀렸습니다. 하나님은 ‘죄’에 빠진 우리를 아무런 대가 없이 은혜를 입혀주셔서 저희가 ‘죄’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저를 구원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앞으로 함께하며 신앙에 대해 더욱 깊이 배우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수님이 아무런 대가 없이 우리의 죄를 사한 것처럼 저도 이번 자원봉사자 프로그램을 통해 대가 없이 다른 사람을 돕고 희생하는 삶을 배워보려고 합니다. "

자원봉사자 교육 뒤에 진행된 성경 세미나
자원봉사자 교육 뒤에 진행된 성경 세미나

이번 자원봉사자 교육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마인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원봉사자 교육을 들으며, 마인드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이후에 있는 성경세미나에 참석하여 말씀을 듣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참석한 학생들은 하나님과 우리의 생각은 다르고 우리의 존재는 악하지만, 하나님이 은혜로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는 사실에 감사했으며, 하나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잠비아 루사카 지부는 앞으로 준공식 행사가 있기 전까지 매주 주말에 칠랑가 유스센터에서 자원봉사자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자원봉사자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부터 페이스북, 왓츠앱 메시지로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을 보내는 학생들까지 칠랑가 유스센터에서의 있을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