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하나님의 말씀 만을 바라보며, "2023 필리핀 월드캠프 3차 워크숍"
[필리핀] 하나님의 말씀 만을 바라보며, "2023 필리핀 월드캠프 3차 워크숍"
  • 김다진
  • 승인 2023.08.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드캠프 자원봉사자 제 3차 워크숍

8월 19일, 필리핀 월드캠프를 위한 제3차 자원봉사자 워크숍이 '불라칸 시립대학교(City College of Bulacan)'에서 진행되었다.

'불라칸 시립대학교(City College of Bulacan)'

지난 1, 2차 워크숍 행사에 이어서 총 230여 명의 많은 이들이 참석하였다. 지난주 워크숍에서 모든 이들의 부서가 나뉘어졌는데, 이에 따른 자원봉사자들의 표정에 월드캠프를 향한 기대감이 가득했다.

기대감이 가득해 보이는 자원봉사자들

행사 첫 순서로 포크댄스가 진행되었다. 지난 행사에서 진행했을 때는 어색함이 가득했는데, 이번에는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첫 순서인 포크댄스

다음 순서로는 리틀 비트윈 댄스팀의 공연이 있었다. 아이들의 밝은 에너지로 인해 행사장의 분위기가 한껏 올라갔다.

리틀 비트윈 댄스팀의 공연
밝은 미소가 아름다운 리틀 비트윈 댄스팀

지난주에 진행된 워크숍의 스케치 영상을 다 함께 시청하였다. 자신들의 활동 영상을 보면서 즐거워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지난 2차 워크숍의 스케치 영상
즐거워 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습

이번 워크숍에는 특별한 순서가 준비되었다. 필리핀에서 8월 21일부터 31일까지 총 10일간 리더쉽 컴퍼런스 행사가 진행될 예정인데, 이 행사를 함께하기 위해 한국에서 온 대학생들의 자기소개 시간이 있었다.

리더쉽 컴퍼런스 팀의 자기소개

또한 이날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에게 리더쉽 컴퍼런스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그들은 이 행사에 참석하기로 약속하였다.

리더쉽 컴퍼런스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

단기선교사 밴드의 IYF송 공연과 아카데미 수업이 있었다. '도전(Challenge), 변화(Change), 결합(Cohesion)'의 내용이 담겨 있는 노래를 가르쳐 줌으로써, 그들에게 한 번 더 IYF의 모토를 설명할 수 있었다. 현재 필리핀 단기 선교사를 하고 있는 대학생들 또한 이 무대를 함께 하여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단기 선교사 밴드

다음 순서로는 일산 지역 이범준 부지부장의 마인드강연이 있었다. 민섭이의 이야기를 예화로 들면서 우리에게 마음의 세계를 알려주었다.

'민섭이가 자폐 2급 판정을 받았을 때, 부모님은 절망뿐이였습니다. 그러나 박옥수 목사님을 만난 후 그들의 삶은 달라졌습니다. 박옥수 목사님께서는 민섭이는 정상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생각했습니다. "우리 아이는 장애가 있는데, 목사님께서는 정상이라고 말씀하시네!" 그렇게 목사님의 말씀을 받아들인 민섭이의 부모님은 그를 정상인 아이들처럼 대했습니다. 그 후 놀랍게도 민섭이는 엄청난 변화가 있었습니다. 수영을 배우고 상도 타고, 현재는 많은 이들에게 소망과 희망을 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범준 부지부장의 마인드 강연

이범준 부지부장은 이를 통해, 내 생각을 믿느냐 하나님의 약속을 믿느냐에 따라 우리의 삶 또한 달라진다는 것을 알려주고자 하였다.

강연에 집중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부서 미팅 시간이 있었다. 그들은 부서 팀장과의 모임을 통해 앞으로 있을 월드캠프에서 그들이 할 일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자들과의 부서 미팅
자원봉사자들과의 부서 미팅
Anne Curtis C. Maningas

"IYF는 제게 불가능한 일들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또한, 힘들어도 해낼 수 있다는 마음을 심어주었습니다. 그래서 IYF의 행사가 매우 교육적이고, 우리는 이를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앞으로 만날 새로운 사람들을 기대하고 있으며, 그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언어를 배울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Anne Curtis C. Maningas

Nicole Tabiru

"오늘 워크숍이 매우 즐거웠습니다. 특히 그들은 매 주 마인드 강연을 통해서 제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가르쳐줍니다. 그래서 앞으로 있을 행사 또한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 Nicole Tabiru

John Pauk Tabosa

"오늘 마인드 강연을 통해 IYF는 우리의 삶과 관련된 많은 것들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해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 있을 2023 필리핀 월드캠프를 자원봉사자로써 참석하게 되어서 기쁘고, 이를 통해 제게 익숙한 일들 뿐만 아니라 그 영역 바깥에 있는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 존 폴 타보사(John Pauk Tabosa) / 불라칸의 산호세 델 몬테 시립 대학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3차 워크숍

이번 3차 워크숍 역시 모두가 한마음으로 월드캠프를 기대하며, 준비하는 모습을 보니 소망이 가득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있을 남은 두 차례의 워크숍 역시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준비하길 희망한다. 또한 마인드 강연에서 하신 말씀처럼 하나님이 허락하신 우리의 월드캠프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