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행복 뮤지컬(1)_기대와 설렘 가득한 대만 시민들!
[대만] 행복 뮤지컬(1)_기대와 설렘 가득한 대만 시민들!
  • 김다은
  • 승인 2023.11.13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크리스마스 ‘행복 뮤지컬’ 시민들의 기대로 가득차다!
신의구 구청 대회의실에서 500명의 시민들이 참석하다

대만 크리스마스 공연은 대만 전역에 있는 도시에서 총 8회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내년에 있을 총선을 앞두고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인 대만에서는 코로나 이후 또한 물가가 너무 올라서 시민들이 다소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런 사회 분위기에 대만 시민들에게 진정한 행복을 전해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행복 뮤지컬’이 올해로 다섯 번째 열린다. 크리스마스 ‘행복 뮤지컬’ 투어팀은 대만 전역을 다니며 시민들에게 크리스마스의 기쁨과 진정한 의미를 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공연을 위해 미니 버스를 구입했고 크리스마스 홍보 스티커를 부착해 대만 곳곳에 다니며 홍보를 하자 많은 시민들이 공연에 대해 문의를 해주었다. 2023년에도 크리스마스의 멋진 추억을 선물하는 대만 행복 뮤지컬 팀에 시민들은 기대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공연을 위해 한국, 멕시코, 에콰도르, 파라과이, 필리핀에서 온 단기선교사들과 대만 현지 봉사단원 청년들, 휴가를 내고 함께하게 된 형제 자매들로 구성된 스텝 등 46명이 함께 공연을 준비했고, 또한 많은 부분에 하나님이 돕지 않으면 안 된다는 심경으로 기도회를 통해 하나님을 찾고 은혜를 구하는 복된 시간이 되었다. 

크리스마스 공연을 위해 홍보 스티커를 붙인 미니 버스를 보고 시민들의 문의가 많았다.

2023년 11월 11일(토)일 신의구 구청 대회의실에 개최된 대만 크리스마스 ‘행복 뮤지컬’에는 500명이 넘는 대만 시민들이 참석해 기쁨을 더해주고 있다. 신의구 구청 대회의실은 수도 타이베이에서 시청 및 시의회, 국부기념관이 있는 가장 국제화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신의구 구청의 천관린(陳冠伶)구청장은 “1970년에 건립된 이래 최다의 인원이 참석했다.”며 놀라운 반응을 보였다. 천관린 구청장은 2019년 부구청장 시절 대만 지부와 인연을 맺어 ‘행복 콘서트’에 참석했고 큰 인상을 받고 영어캠프, 마인드 교육 등 여러 행사에 협업하였다. 신의구 구청장으로 승진하여 이번 공연도 구청장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공연 전에 많은 시민들이 줄지어 들어오자 배치한 의자가 모자라 계속 의자를 펼치게 되어 구청 직원들 모두 놀라워했다. 
1막 예수 탄생을 알리는 공연이 끝나고 행복 뮤지컬 김철용 강사(고창교회 목사)는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라 전했다. “인생을 살면서 사람들은 잘 살고 싶어합니다. 사람은 마음에 무엇을 담고 사느냐에 따라 인생의 가치가 달라집니다. 돈이 있고 명예와 권력이 있어서 잘 사는 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게 중요합니다. 나를 위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받아들이고 살 때 마음이 행복하고 풍성해집니다. 자녀가 부모의 마음을 알고 헤아리게 되면 행복한 가정이 됩니다. 오늘 크리스마스 공연을 통해 마음이 풍성해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대만 크리스마스 행복 뮤지컬을 본 많은 관객들이 기쁨과 행복에 젖었다.
신의구 구청 대회의실에 가득찬 시민들이 크리스마스 공연과 크리스마스 의미를 전한 강연에 집중했다.

이번 행사에 구청 직원 한 분은 “구청에서 주최한 행사에 500명이나 참석해서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시민들의 반응에 10점 만점에 15점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타이베이 시민 산니 씨는 친구 아이를 통해 공연을 알게 되어 함께 아이들과 참가했다고 한다. “너무 좋은 공연을 볼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이런 크리스마스 뮤지컬을 처음 보았습니다.크리스마스 공연을 통해 크리스마스의 의미와 유래를 알 수 있었어요. 특히 2막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겨 보는 내내 즐거웠습니다.” 
멕시코 무역 서비스 문서 및 문화 사무실에 근무하는 ‘마틴 토레스’ 씨는 대만에서 펼쳐진 ‘크리스마스 공연은 정말 아름답고 놀라웠다’고 한다. “이야기가 잘 꾸려졌을 뿐만 아니라 노래와 연기 수준이 정말 뛰어났습니다. 1막 예수 탄생 이야기와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2막 줄거리는 역동적이었고 훌륭했습니다. 이 공연은 관중(관객)에게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해주었습니다.”
시민 가브리엘 “저는 1막 예수 탄생 이야기가 가장 감동이었습니다. 1막에서 전하고자 하는 의미있는 메시지가 제 마음에 닿아 인상 깊게 남았습니다.”

'천광린' 신의구 구청장이 대만 크리스마스 '행복 뮤지컬'에 참석하여 축사하는 모습(왼).

천관링 신의구 구청장도 공연을 축하하며 다음과 같이 공연 소감을 전했다. “오늘 공연은 특히 훌륭했습니다. 특히 안나의 공연이 내 마음을 울렸습니다. 오늘 내 마음은 기쁨과 따뜻함을 가득 찼습니다. 우리에게 멋진 공연을 보여줘서 고맙고 시민들이 굉장히 많이 참석해서 놀랐습니다. 과거에는 크리스마스가 단순히 기쁨으로 가득 찬 날이라는 것만 알았다면 오늘 1막 공연에서 예수님의 탄생을 통해 크리스마스의 출처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공연에서 얻은 게 굉장히 많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공연에 푹 빠져든 관객들은 즐거움과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했다.

2023년 대만의 크리스마스 '행복 뮤지컬' 공연에서 예수님이 준비하고 이뤄 놓으신 새 언약의 약속이 대만 시민들에게 전해졌다. 대만 전역에 8일간 펼쳐질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경험하는 투어팀들도 하나님이 타이베이를 시작으로 핀동까지 크고 놀라운 은혜를 펼쳐주실 것을 기대하며 행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