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행복으로 가득찬 제4회 아카데미 졸업식
[케냐] 행복으로 가득찬 제4회 아카데미 졸업식
  • 전한나
  • 승인 2023.12.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12월 2일 토요일,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서 제4회 아카데미 졸업식이 진행되었다.

제4회 아카데미 졸업식에 참석한 학생들과 가족들

매 학기 많은 학생들이 1년에 3학기로 진행되고 있는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접수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학생들에게 교육뿐만 아니라 채플 클래스를 통해서 복음을 전하고 있다. 또한 일요일 오전에는 모든 아카데미 학생들이 기쁜소식 나이로비 교회 주일 예배도 참석하고 있다.

설레는 마음으로 졸업식을 기다리는 학생들

지난 졸업식에는 제1회 160명, 제2회 240명, 제3회 450명의 학생들이 졸업했었다. 이번 졸업식에는 총 793명의 학생들이 졸업했다.

아카데미에서는 컴퓨터 그래픽, 컴퓨터 기본과정, 카메라, 비디오, 프로그래밍,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수화, 음악, 댄스, 태권도, 축구, 농구, 마인드교육, 신학과 등 18개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고, 카욜레 지역에서는 포토그래픽, 스페인어 수업을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아바부 나므왐바 청소년부 장관을 반갑게 맞이하는 학생들

이번 졸업식에는 케냐 청소년부 장관, 청소년위원회 CEO, 청소년부 담당자들, 졸업생들 및 졸업생의 가족들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제3회에 이어 이번 제4회 아카데미 졸업식에도 아바부 나므왐바 청소년부 장관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졸업식의 시작을 알리는 다양한 축하공연

마하나임 국제학교, 해외봉사단, 댄스팀의 라이쳐스 스타즈와 문화공연으로 행사의 막이 열렸다.

아카데미 졸업생들이 준비한 축하공연

곧 이어, 졸업생들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졸업생들은 그동안 아카데미를 통해 배운 것을 보여주기 위해 밤낮으로 연습했다.

제2외국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를 배운 학생들은 새로 배운 언어로 자기소개를 하고 다같이 합창을 선보였다. 뷰티 아카데미 졸업생들은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만든 옷으로 화려한 패션쇼를 준비해 뛰어난 재능을 선보였다. 태권도 아카데미 졸업생들 또한 태권도 선수 못지않은 발차기를 선보이며 인상적인 공연을 마쳤다.

다채로운 공연을 보며 즐거워하는 졸업생들
청소년부 장관과 졸업을 축하하며 춤을 추는 졸업생들

많은 귀빈들과 참석자들은 다채로운 공연을 보며 함께 기뻐하고 졸업식을 축하했다.

졸업생 대표로 마가렛 마이나, 데릭 오가레, 피터 말랄레가 아카데미를 통해 얼마나 아름답고 큰 복을 받았는지 소감을 말했다.

마가렛 마이나 / 신학과 아카데미 졸업생

“저는 신학과 수업을 들으면서 제 마인드가 바뀌었습니다. 마인드교육은 저희를 성장시켜주고 강한 마인드를 갖게 해줍니다. 또한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 주일 예배에 참석하면서 예수님에 대해 배웠습니다. 예수님께서 저희 죄를 위해 주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저희가 거룩함을 얻었습니다. 저희는 죄가 없고 의롭습니다. 여러분도 신학과에 오셔서 강한 마음을 배우고 더 나은 리더가 되는 길을 배우길 바랍니다. 또한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에 오셔서 그 어느 곳에서도 배울 수 없는 참된 복음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 마가렛 마이나 / 신학과 아카데미 졸업생

데릭 오가레 / 마인드교육 아카데미 졸업생

“기쁜소식선교회를 만나기 전에 저는 마약 중독자였습니다. 절망에 빠져있었고 희망이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2013년에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를 만났습니다. 이 곳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나쁜 행동 때문에 죄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저희가 죄인이 되었습니다. 마태복음 1장 21절에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그리고 히브리서 10장 10절 ‘이 뜻을 좇아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라는 말씀을 배우고 나서 제가 해야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이미 제 죄를 다 사해주셨고, 하나님께서 제 죄를 다시는 기억지 아니하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 삶은 기적적으로 변했습니다. 저희가 기쁜소식선교회에 있는 동안 어떠한 어려움이 와도 뛰어넘을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데릭 오가레 / 마인드교육 아카데미 졸업생

피터 말랄레 / 프로그래밍 아카데미 졸업생

“저는 카사라니 환경청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열심히 일은 했지만 얻어지는 것도 없었고 꿈과 소망 없이 부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기쁜소식선교회를 만나고 제 삶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마인드교육을 듣고, 제 사고방식이 변하였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오늘 제가 이 곳에 서있을 수 있고, 졸업을 할 수 있다는 게 모두 다 기적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한계를 만나도 뛰어넘을 수 있는 힘이 생겼습니다. 꿈도, 목표도 없던 저는 현재 케냐 대통령 딸의 회사에 취직하여 함께 농업 문제에 관해 논의하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면서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 - 피터 말랄레 / 프로그래밍 아카데미 졸업생

그 후 아바부 나므왐바 청소년부 장관과 귀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아바부 나므왐바 청소년부 장관

“이번 졸업식에 함께할 수 있어 너무나도 기쁩니다. 케냐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케냐 나이로비 지부와 청소년부는 아주 가깝게 일하고 있습니다. 케냐 나이로비 지부는 청소년들에게 가치 있는 기회와 삶의 목적을 가져다주며 밝은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공헌해오고 있습니다. 케냐 나이로비 지부는 꾸준한 노력과 작은 발걸음을 통해 기념적인 진보를 이루어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기 계신 학생들을 포함해 젊은 청년들의 삶의 변화를 가져온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 진정으로 감사 표현을 드립니다.

케냐 나이로비 지부는 마인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마인드를 청소년들에게 심어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훌륭한 리더가 되는 것입니다. 이 투자는 저희 청소년들의 지적 능력을 높여줌으로써 지역사회를 바꾸고 나라를 변화시키는데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2024년 1월 아카데미 프로젝트에는 더 많은 과목들로 진행될 것을 예상합니다. 그리고 그 학생들이 나중에 멘토와 교사가 될 것이고, 나라의 성장을 위해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케냐와 함께 힘있게 일하고 있는 박옥수 목사님께 특별한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케냐 정부와 각 부처를 대신해 박옥수 목사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 아바부 나므왐바 청소년부 장관

마이클 푼도 / 문화부 차관

“저는 오늘 이 곳 케냐 나이로비 지부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석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제가 케냐 나이로비 지부의 프로그램들을 보았을 때 청소년들의 삶을 바꾸는 세계의 리더들을 많이 양성합니다. 또한 청소년들의 삶에서 마주할 수 있는 어려움들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중요한 것은 청소년들의 삶을 발전시킨다는 확신 아래에 정부와 함께 일합니다. 여기서 하는 모든 일은 뜻 깊고, 효과적입니다. 올해 제가 부산에 갔던 것이 기억나는데요. 한국의 월드캠프를 참석하기 위해 케냐 청소년부 사람들, 청년들과 함께 한국에 방문했었습니다. 월드캠프에서 굉장히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청소년들과 함께 교류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것은 제 인생을 바꿀 만한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이클 푼도 / 문화부 차관

마가렛 키오고라 / 케냐 청소년 협회 회장

“저희가 함께 일하고 있는 파트너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저희가 청소년들을 위해 함께 일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 일을 혼자 할 수 없기 때문에 파트너와 함께 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가 케냐 사람으로서 어떤 일들을 하고 있는지 전 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졸업생들 모두 축하드리고, 여러분이 무엇을 배우든지 거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기를 바랍니다. 아카데미를 통해서 기술도 배우지만, 여러분이 긍정적인 마인드를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저 또한 케냐 나이로비 지부를 만나 새로운 마인드를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마가렛 키오고라 / 케냐 청소년 협회 회장

이어진 마인드강연 시간에는 케냐 나이로비 김요한 지부장이 귀빈들과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귀빈들과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는 김요한 지부장

김요한 지부장은 “행복은 나를 위해 살 때가 아닌 주변 사람들과 마음을 연결하고 교류할 때 오는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과도 마음을 교류하지만 예수님과 마음을 교류할 때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예수님과 교류할 때 예수님의 말씀을 믿을 수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6장 11절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는 말씀처럼 저희는 행위와 상관없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거룩함과 의로움을 얻었습니다." 라며 귀빈들과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했다.

말씀이 마친 후, 청소년부 장관은 각 아카데미를 대표하는 우수학생들과 아카데미 교사들에게 장관상을 수여했다.

장관상을 수여받은 우수학생들과 아카데미 교사들 
수여식 후, 청소년부 장관과의 기념사진

▣ 인터뷰

테레시아 문가이 / 불어 아카데미

“저는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복음을 들으면서 알게 된 것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저는 죄사함을 받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저희의 죄를 다 사하셨고 하나님께서 저희의 죄를 다시는 기억지 않으신다고 하셨습니다. 마인드교육을 통해서 강한 마음도 배웠습니다. 저에게 어떠한 어려움이 와도 한계에 부딪혀도 넘을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제가 일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일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저희와 함께 하시고 저희가 하는 모든 일을 도와주실 것입니다.” - 테레시아 문가이 / 불어 아카데미

존 무따이 / 신학과 아카데미

“오늘 졸업식은 너무 행복했습니다. 저는 신학과에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처음으로 저의 죄를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더 이상 죄인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영원히 저의 죄를 씻어 주셨습니다. 제가 노력하고 열심히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이미 모든 것을 끝내놓으셨습니다. 저희는 그 사실을 믿기만 하면 됩니다. 아카데미를 통해서 제 마음이 더 성장할 수 있어서 기쁘고, 어느 곳에서도 배울 수 없는 마인드를 배우게 되어 행복합니다. 졸업식을 잘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저희와 항상 함께 계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모든 것을 준비해주신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 존 무따이 / 신학과 아카데미

아카데미 졸업식 소식을 취재하는 10개의 TV, 라디오 방송국 및 신문사
TV 뉴스에서 방송된 아카데미 졸업식 소식
잡지와 아바부 청소년부 장관의 개인 SNS에 실린 아카데미 졸업식 소식

특히 이번 아카데미 졸업식에는 10개의 TV, 라디오 방송국 및 신문사에서 청소년부 장관이 참석한 졸업식 소식을 취재하였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부 SNS에 생방송으로 중계되었고, 아바부 청소년부 장관의 개인 SNS에도 공유되어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아카데미 졸업식 소식을 접할 수 있었다.

제4회 아카데미 졸업식에 참석한 수많은 사람들

케냐 나이로비 지부는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변화되고, 밝아지는 것을 볼 때 소망스럽습니다. 아카데미로 연결된 많은 학생들이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 주일예배에 참석해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았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서에서 교회의 마음을 배우고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하나님께서 복음을 전하기 위해 많은 길들을 열어주고 계십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아카데미를 통해 복음을 듣고, 케냐 전역에서 힘있게 복음을 전하기를 소망합니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