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2014 키예프의 봄, 월드캠프 시작하다
[우크라이나] 2014 키예프의 봄, 월드캠프 시작하다
  • UAH공동취재
  • 승인 2014.05.0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유럽 우크라이나 키예프에 제1회 월드캠프가 열렸습니다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나라 우크라이나 청소년들을 향한 “하나님의 위로와 격려”가 있습니다.

제1회 IYF 세계대회(World Camp/5.1-5.5)가 열리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 국회의사당 옆 공원에 자리잡은 전역 장교회관(돔 아삐쩨라)입니다.

장교회관 사진(돔 아삐쩨라)
지금의 우크라이나(우크라이나어: Україна, 영어: Ukraine)는 1991년 소련 해체와 함께 독립한 동유럽의 국가입니다.
남쪽과 남동쪽으로는 흑해와 아조프 해, 동쪽과 북동쪽으로는 러시아, 북쪽과 북서쪽으로는 벨라루스, 서쪽으로는 폴란드, 슬로바키아, 헝가리, 남서쪽으로는 루마니아, 몰도바와 접해 있습니다.
키예프(Kyiv)는 우크라이나의 수도이며 가장 큰 도시입니다. 동유럽 평원과 이어져 있으며 기후는 비교적 온화한 편입니다. 공용어는 우크라이나어 및 러시아어를 사용하며 인구의 절반(주로 동남부 지역)은 러시아어 사용자입니다. 우크라이나의 화폐 단위는 흐리브냐(우크라이나어: гривня)입니다.  

동유럽에 위치한 우크라이나

키예프의 시가지(조용한 아침에)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관계가 악화되고 있다는 소식이 언론을 통해서 전해지지만, 이 곳 수도 키예프 월드캠프는 차분한 가운데 전혀 동요없이 은혜롭게 시작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국 대학교의 대학생들도 우려와 달리 자원봉사와 캠프에 참석 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전 세계 형제 자매님들의 기도가 제1회 우크라이나 월드캠프의 시작에 엄청난 힘이 될 줄 믿습니다. 캠프를 통해 전해지는 아름다운 소식들을 계속해서 전해 드리겠습니다.

마태복음 24:6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끝은 아직 아니니라.

 

UAH (우크라이나 세계대회 공동취재1팀) 김수빈, 김다영, 손다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