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YF, 제24회 군산청소년예술제 협력 참가
IYF, 제24회 군산청소년예술제 협력 참가
  • 김정윤
  • 승인 2019.05.2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24회 군산청소년예술제'가 5월 18일(토) 군산예술의전당 및 야외광장에서 열렸습니다.

군산청소년예술제는 사단법인 한국예총 군산지회가 주최하는 군산시의 유일한 청소년 대상 공식 행사로,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하여 IYF와 손을 잡고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IYF전북지부 소속 청소년들과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출신들을 주축으로 하여 세계문화공연과 세계문화체험부스를 준비하여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하였습니다.

1시부터 시작된 세계문화체험부스는 13개동에서 세계문화체험과 놀이문화체험, 시식코너를 무료로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400명에 가까운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도우미 활동을 하여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젊음의 활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3시에는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본공연이 시작되었으며 1200석이 꽉 차서 예년보다 훨씬 높아진 군산 청소년들의 호응도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2시간 30분의 러닝타임 동안, 관객들은 세계 각국의 문화를 밝은 분위기와 흥미로운 의상으로 녹여낸 IYF청소년들의 문화댄스에 매료되어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냈다습니다.

또한 굿뉴스코 해외봉사를 통해 어머니의 마음을 새롭게 발견하고 인생이 변화한 최현정 단원의 이야기를 풀어낸 마인드강연을 들으며 관객들은 훈훈한 감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황대욱 / (사)한국예총 군산지회 회장

참석자들의 호평 속에서 막을 내린 군산 청소년 예술제를 통해, IYF만의 건전한 정신과 수준높은 공연문화가 부각되고 IYF의 위상이 높아질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전북 내 문화단체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청소년 선도에 앞장설 것이 기대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